KT&G, 임직원 자녀 460명에 입학 축하 선물…홍삼·이름 각인 연필까지 ‘가족친화 경영’ 강화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8 17:25:0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가 올해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460명에게 최고경영자(CEO) 메시지 카드와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친화 프로그램 ‘가화만사(社)성’의 일환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뤄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17년부터 임직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 [사진=KT&G]

 

올해는 자녀 연령대에 맞춘 맞춤형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면역력 관리와 실용성을 고려해 정관장의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 홍삼 제품과 패브릭 필통, 자녀 이름이 각인된 연필 등을 포함했다. 해외 근무 중인 주재원 가족에게도 동일한 선물세트를 배송할 예정이다.

 

회사는 2015년 출산휴가 후 육아휴직으로 자동 전환되는 ‘자동육아휴직 제도’를 도입하는 등 육아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에 힘써왔다. 이와 함께 ‘PC 셧다운제’, ‘가족사랑휴가’, 직장 내 어린이집 운영, 5년 단위 ‘리프레시 휴가’ 제도 등을 운영 중이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회사는 2018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2015년부터 유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임직원은 물론 가족까지 배려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족친화 경영을 지속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근무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