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알림타' 국내 권리 인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6 00:07:58
  • -
  • +
  • 인쇄

보령은 미국 다국적 제약사인 일라이 릴리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알림타(ALIMTA, 성분명 페메트렉시드)에 대한 자산 양수도 계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보령은 릴리로부터 알림타에 대한 국내 판권·허가권 등 권리 일체를 인수하게 된다. 

 

▲ 비소세포폐암치료제 알림타 100mg & 500mg [보령 제공]


릴리의 오리지널 제품인 알림타는 지난 2004년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악성 흉막 중피종의 첫 치료제로 승인받았고,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이자 최초의 유지요법 치료제로 쓰인다.

국내에서는 2006년 도입돼 조직학적 유형에 따른 맞춤치료를 가능하게 한 최초 의약품이다.

최근에는 알림타와 MSD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병용요법이 전이성 비편평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 1차 치료의 주요한 옵션으로 주목받으면서 매출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보령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국내 최고 수준의 항암제 마케팅 경쟁력을 적극 활용해 항암제 부문의 성장과 함께 회사의 수익성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인수 후 첫 해를 맞는 알림타의 내년 매출 목표는 230억 원으로, 향후 치료 옵션의 확대 및 환자 수 증가에 따라 매출과 시장점유율을 함께 높여나갈 계획이다.

보령 Onco부문 김영석 부문장은 "알림타는 국내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분야에서 대표적인 항암화학요법으로 쓰이고 있다"며 "폭넓은 항암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처방의와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