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메타월드'에 전략적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10 01:31:45
  • -
  • +
  • 인쇄

컴투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스타트업인 '메타월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메타월드)'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메타월드는 모바일 게임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 'LOL서프라이즈! 룸 메이크오버' 등으로 알려진 파이어플라이게임즈의 CEO인 마이클 장이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분야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이다. 

 

▲ 각사 CI


향후 메타버스 게임, 가상 콘서트, e스포츠 행사, NFT 생성 및 거래 등 '웹3'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실시간 영상·음성 기술 기업 아고라(Agora)를 비롯해 AI, NFT 마켓플레이스 등의 기술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몰입도 높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컴투스는 관계사인 벤처캐피탈 크릿벤처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샌드박스 등과 함께 시드 투자사로 참여했다.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는 "웹3 산업은 플랫폼 내에 구축된 콘텐츠와 이용 경험에 더욱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메타월드의 강력한 비전을 확장하고 실행하기 위해 파트너들과 함께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윌미디어, 글로벌 숏폼 '혼검:헌터스' 촬영 성료...'꿈에서 자유로' 본격 제작 돌입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아이윌미디어 제작 글로벌 숏폼 드라마 ‘혼검:헌터스’가 지난 9월 말 촬영을 마쳤다. ‘혼검:헌터스’는 유튜버 강무가 여검객 아라치의 혼과 만나 현대 사회에 출몰한 귀물들을 퇴치하는 판타지 액션물이다. 극중 김진환은 ‘강무’ 역을 맡아 첫 주연임에도 깊은 몰입과 섬세한 연기로 제작진의 호평을 받았다. 안재모는 욕망의 메인 빌런으로

2

CJ온스타일, 협력사 지원 AI 데이터 플랫폼 본격 가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협력사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CJ온스타일은 협력사 전용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본격 가동하며, AI 데이터 분석 등 협력사의 데이터 기반 성장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AI가 매출 데이터뿐 아니라 고객의 소리(VOC)와 리뷰를 정밀 분

3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DF2 사업 접는다..."적자 확대 따른 결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라면세점에 이어 신세계면세점도 인천공항에서 일부 철수 카드를 꺼내들었다. 신세계는 30일 신세계디에프가 이사회를 열어 신세계면세점의 인천공항 면세점 DF2(화장품·향수·주류·담배)권역에 대한 영업을 정지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세계면세점은 “고환율, 경기 둔화, 주 고객의 구매력 감소 및 소비 패턴의 변화 등 면세 시장에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