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꽃중년' 신성우 "솔직히 태오 나무랄 때 많아" 엄격한 교육관 후회 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0:54:0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아빠는 꽃중년’의 신성우가 속마음 표현이 서툰 첫째 아들 태오를 위해 아동 심리상담과 기질 검사를 진행한다. 

 

▲신성우가 두 아들과 함께 심리상담 센터를 방문해 '태오 맞춤형' 육아 솔루션을 받는다. [사진='아빠는 꽃중년' 방송 갈무리]

 

31일(목)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아빠는 꽃중년’ 27회에서는 ‘58세 꽃대디’ 신성우가 8세 첫째 아들 태오-3세 둘째 아들 환준이와 함께 아동 심리상담 센터를 방문해 ‘태오 맞춤형’ 육아 솔루션을 받는 현장이 펼쳐진다. 

 

이날 신성우는 ‘육아 퇴근’ 후 아내와 모처럼 야식을 즐기면서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대화의 가장 큰 화두는 첫째 태오의 성향으로, 신성우와 아내는 “태오가 호기심이 많은 대신, 오래 유지되지는 않는 편”이라며 “완벽주의 성향이 있어서 자신의 실수를 용납하지 못하고 입을 닫는 것 같다”고 입을 모은다. 속상한 일이 생길 때마다 속마음을 표현하는 대신 눈물부터 흘리는 태오의 모습을 떠올리던 부부는 심리 상담을 받기로 결정하고 바로 다음 날 심리상담 센터를 찾아간다. 

 

심리상담 센터에 도착한 태오는 ‘그림 검사’와 ‘기질 검사’에 돌입한다. 검사를 마친 뒤 전문가는 신성우에게 “태오가 외부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다”는 의견을 보인다. 태오가 그린 그림을 유심히 지켜보던 신성우도 “태오의 학원 스케줄이 너무 빡빡한 것 같다”며 공감한다. 뒤이어 전문가는 태오의 기질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는데, “태오가 나와 비슷한 점이 많다”고 인정했던 신성우는 “솔직히 태오를 나무랄 때가 많았다”며 그동안 엄격했던 자신의 육아 방식을 되돌아본다. 

 

상담을 마친 신성우는 “태오가 좋아하는 운동을 찾아주면 스트레스가 풀릴 것 같다”는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한때 자신이 즐겨 했던 운동인 ‘복싱’을 권하기로 한다. 생애 처음으로 복싱 클럽에 들어선 태오는 펀치 연습을 하며 엄청난 집중력을 보인다.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자, 갑자기 눈물을 흘리며 수업을 거부한다. 이전에도 비슷한 패턴을 보였던 태오의 모습에 신성우가 어떤 대처를 할지, 전문가에게 ‘맞춤 솔루션’을 받은 신성우의 달라진 육아법에 관심이 쏠린다. 

 

그런가 하면 신성우는 이날 태오와 몇 년 만에 함께 침대에 누워 단 둘이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때 신성우는 “아빠에게는 솔직히 얘기를 다 해줘야 해”라며 태오의 속마음을 물어보는데, 태오가 아빠에게 어떤 이야기를 털어놓을지에도 궁금증이 모아진다. 신성우와 태오의 특별한 하루는 31일(목)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아빠는 꽃중년’ 27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