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은 아무나 하나' 유정수, '노쇼' 두고 사장·손님 공방전에 'PTSD' 호소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3 11:45:1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못 볼 꼴 많이 봤지만, 이런 일이 가장 트라우마 커…” 

 

SBS Plus ‘사장은 아무나 하나’의 비즈니스 전문가 유정수가 ‘노쇼’를 두고 벌어진 사장-손님의 치열한 공방전 현장을 지켜보다 ‘PTSD’를 호소한다. 

 

▲비즈니스 전문가 유정수가 사장님과 손님 간의 '노쇼' 공방을 지켜보다 PTSD를 호소한다. [사진='사장은 아무나 하나' 방송 갈무리]

 

유정수는 14일(화) 밤 8시 40분 첫 방송하는 SBS Plus ‘사장은 아무나 하나’(연출 김명하, 김경환)를 통해 600만 자영업자의 각종 애환을 담은 사연에 ‘격공’하며, 벼랑 끝에 놓인 사장들을 위한 구체적인 생존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사업장들을 찾아 꼼꼼한 점검을 진행한 후, 스튜디오에서 사업장의 존폐 여부를 결정한 뒤 사장들에게 올바른 폐업 지원 및 생존 컨설팅까지 해주며 ‘국가대표 비즈니스 전문가’다운 맹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블랙컨슈머들의 상상초월 행각을 낱낱이 고발하는 제보 영상과 녹취 파일이 대거 공개된다. 그중 약속을 ‘노쇼’한 손님이 예약금 환불을 두고 사장과 ‘창과 방패’의 싸움을 벌이자, 유정수는 “그동안 별별 못 볼 꼴을 많이 봤지만, 이런 일이 가장 큰 트라우마를 유발한다”며 눈을 질끈 감는다. “실제로 너무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이라, PTSD(외상후 스트레스 장애)가 절로 온다”며 사장의 심정에 누구보다 공감하는 것. 남동생이 고깃집을 운영한다는 한혜진 또한 “장사하는 동생이 생각나, 어떡해…”라고 과몰입하는가 하면, ‘법률 전문가 패널’ 김혜진 변호사는 “법리적 의견을 드리기 이전에, 내가 전화를 대신 받아 싸우고 싶은 심정”이라며 분노를 드러낸다. 과연 ‘장사 베테랑’ 유정수조차 혀를 내두르게 한 ‘손놈’의 행동은 무엇이었을지 궁금증이 모인다. 

 

그런가 하면 유정수는 ‘사장은 아무나 하나’에 합류하게 된 계기에 대해, “‘손대면 핫플-동네멋집’을 통해 팀워크를 쌓아온 제작진에 대한 믿음이 커서 섭외에 응하게 됐다”면서, “‘동네멋집’과 차별화되는 부분이 있다면 훨씬 살벌해져서 돌아왔다는 점”이라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더불어 ‘사장은 아무나 하나’의 기획 의도에 대해서는 “우리 모두 어느 때는 손님이고, 어느 때는 누군가에게 접대해야 하는 사람”이라면서, “프로그램을 계기로 ‘손님은 왕이다’라는 말이 과연 우리 사회의 행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념인지 한 번쯤 생각해 봤으면 한다”는 의견을 전했다. 

 

이와 함께 유정수는 “‘사장은 아무나 하나’를 통해 위기에 빠진 사장들의 ‘폐업 or 생존’ 여부를 결정해주게 됐는데, 실패를 인정하는 것도 큰 용기를 가진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것”이라며, “방송을 보시는 사장님들도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상황을 다시 점검해 보고, 버티는 것이 답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면 과감히 포기하길 바란다”고 자영업자들을 향한 현실적인 조언을 건넸다. 마지막으로 유정수는 “‘사장은 아무나 하나’는 600만 자영업자와 창업 준비생들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본방송 시청을 독려하기도 했다. 

 

목숨 걸고 장사하는 대한민국 자영업자들을 대변하는 소상공인 솔루션 프로그램 SBS Plus ‘사장은 아무나 하나’는 14일 밤 첫 방송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클라우드, 사이버 공격 탐지 전년比 1.5배↑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NHN클라우드는 ‘NHN앱가드’ 기반 2025년 사이버 공격 탐지 분석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NHN 앱가드는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다. NHN클라우드가 2025년 1분기부터 3분기(1월~9월)까지 NHN앱가드를 도입한 1400여개의 앱을 통

2

동아제약 ‘올리비바’, GS25 편의점 입점… “언제 어디서나 신선한 올리브오일 스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제약이 올리브오일 전문 브랜드 ‘올리비바(OLIVIVA)’의 편의점 입점을 통해 건강식품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선다.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올리비바가 GS25 편의점에 공식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입점을 통해 소비자는 전국 GS25 매장에서 국내 편의점 최초로 올리브오일 스틱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올리비바는

3

오스템파마,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와 MOU 체결… “환자 체감형 치료효과 실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파마가 턱관절 및 구강안면 통증 분야의 연구 협력을 강화하며 환자 중심의 치료 솔루션 확대에 나선다.오스템파마(대표 문병점)는 지난 19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이유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구강내과 분야의 임상·학술 교류 및 교육 협력을 강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