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와 갈등' 권진영 대표, 수면제 불법 처방 인정 "하반신 마비 참작"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08:46:4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이승기와 정산금 갈등을 빚었던 권진영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직원 명의로 수면제를 불법 처방받은 혐의로 기소된 가운데, 혐의를 인정했다.

 

▲ 권진영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수면제 대리 처방 의혹에 대해 법정에서 혐의를 인정했다. [사진=후크엔터]

 

6월 2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단독(박소정 판사)은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권진영 대표에 대한 첫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권진영 대표의 변호인은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고 반성한다"고 밝혔으며 "다만 피고인이 2015년 뇌경색으로 하반신 마비가 와서 치료와 재발 방지 목적으로 의사에게 매일 수면제를 처방받아 온 점을 참작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권진영 대표는 지난 4월 30일 마약류 관리법 위반(향정)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권 대표는 지난 2022년 1월부터 7월까지 수면 장애가 없는 직원이 허위 증상을 호소해 향정신성 의약품인 스틸녹스정(졸피뎀 성분의 수면유도제)을 처방받게 하는 등 세 차례에 걸쳐 직원 두 명으로부터 수면제 17정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여기에 다른 사람이 복용 중인 졸피뎀을 전달받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약류 관리법에 따르면 마약류 취급자가 아닌 사람은 향정신성 의약품을 수수하거나 매매하면 안 된다.

 

재판부는 권 대표의 피고인 신문을 위해 오는 7월 4일 공판을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가수 이선희의 매니저였던 권 대표는 2002년 후크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으며 전 소속 연예인이던 이승기와 정산금을 두고 2022년부터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조경협회, ‘국가도시공원 특별전’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국가도시공원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한국조경협회는 동아전람 공동주관으로 29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6 대한민국조경정원박람회’을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광역시와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시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자체가 참여

2

BBQ ‘아이캔리부트’, 하나로마트서 샐러드·샌드위치 델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 계열사이자 식문화 콘텐츠 기획 기업인 파티센타의 브랜드 ‘아이캔리부트(ICANREBOOT)’가 신선편의식(Fresh Convenience Food) 제품을 하나로마트 고양점에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캔리부트는 하나로마트 고양점 OK쿡 델리 코너 내에 ‘아이캔리부트 델리 전용 매대’를 마련하고 샐러

3

SRT, 설 명절 승차권 총 26만석 판매 ‘예매율 81.2%’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진행한 설 명절 승차권 예매결과 공급좌석 32만9천석 중 26만7천석이 판매돼 예매율 81.2%를 기록했다. 귀성객이 가장 많은 날은 2월14일로 이날 하행선 예매율은 95.7%를 기록했다. 귀경객의 경우 설 다음날인 2월18일 상행선 예매율이 97.4%로 가장 높았다. 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