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보고서' 노사연, 김성주와 '허벅지 씨름' 대결? 김성주 절규 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08:37:5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먹방 퀸’ 노사연이 ‘살아보고서’를 통해 새로운 맛을 향한 도전 의지를 내뿜는다.

 

▲노사연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사진='살아보고서']

 

23일(수) 밤 방송하는 MBN·MBC드라마넷 예능 ‘살아보고서’ 5회에서는 가수 노사연이 ‘살아볼 의뢰인’으로 출격해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고 싶다”며 맞춤형 해외살이 가이드를 의뢰하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에 MC 이지혜와 제이쓴은 ‘미식의 본고장’ 중국과 ‘다채로운 맛의 천국’ 말레이시아를 놓고 노사연의 입맛을 저격하기 위한 초특급 맛 대결을 벌인다.

 

이날 노사연이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예전에는 일 때문에 김밥 같은 것으로 끼니를 때웠는데, 이제는 맛있는 음식으로 보상받고 싶다”고 털어놓는다. 특히 해외살이의 가장 중요한 요건으로 ‘밥’을 꼽아 음식을 향한 진심을 강조한다. 

 

직후 스튜디오에 등장한 노사연은 “새로운 음식, 내가 못 먹어 본 음식을 먹으려면 건강이 필수라고 생각한다”며 평소에 하체 운동, 자전거, 등산, PT, 수영 등을 꾸준히 해왔음을 밝힌다.

 

이어 노사연은 “아마 내가 김성주 씨보다 건강할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김성주는 “사실 최근에 이경규 씨와의 허벅지 씨름에 졌다”고 고백해 짠내 웃음을 안긴다. 그러자 노사연은 주저 없이 “지금 한 번 해보자”며 즉석 대결을 신청한다. 이렇게 ‘60대 노사연 VS 50대 김성주’의 ‘허벅지 씨름’ 대전이 시작된 가운데, 김성주는 노사연의 기합 한 방에 허벅지가 쑥 벌어지는 굴욕을 당한다. 급기야 그는 “고관절이 박살났다!”며 울부짖어 스튜디오를 초토화시킨다. 

 

웃음이 가득한 가운데, 이지혜는 중국살이 13년 차 이병철을 ‘살아본 가이드’로 소환한다. 뒤이어 이지혜는 김성주와 제이쓴에게 “노사연 씨가 안 먹는 게 뭔지 아냐”라고 묻는데, 노사연은 “시멘트, 콘크리트, 철사 이런 건 못 먹는다”라고 셀프 디스(?) 한다. 하지만 이지혜는 “노사연 씨가 안 먹는 건 바로 나이!”라며 “늘 한결 같다”라는 칭찬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살아본 가이드’ 이병철은 광저우의 명물 ‘무골어허궈’를 소개한다. 뼈를 제거한 생선을 통째로 냄비 위에 매단 ‘비주얼 쇼크’에 노사연은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정말 먹어보고 싶다”며 기대감을 내비친다. 여기에 생선튀김, 찜, 부침, 조림 중 하나를 사이드 메뉴로 고를 수 있다는 말에 노사연은 “그럼 네 개 다 먹겠다”고 받아쳐 감출 수 없는 먹방 본능을 내뿜는다.

 

식사를 마친 뒤, 이병철은 한 시간에 300원, 한 달에 3,200원인 공유 자전거를 타고 다음 장소로 이동한다. 평소 자전거를 즐겨 탄다는 노사연은 남편 이무송과 함께한 ‘부부 라이딩’을 즐긴 영상까지 현장에서 공개한다. 그러면서 노사연은 “부부가 같이 자전거 타는 게 정말 좋다. 서로 말을 안 하니까”라고 해 웃음을 안긴다. 나아가 그는 “부부 금슬을 위해서는 ‘생존 언어’만 써라. 말을 많이 하지 말라”는 명언을 투척해 모두의 공감을 자아낸다.

 

과연 먹는 것에 진심인 노사연의 마음을 사로잡은 미식의 나라가 어디일지는 23일(수) 밤 MBN과 MBC드라마넷에서 동시 방송되는 ‘살아보고서’ 5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자분쟁 해결 동대구역 역세권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 선착순 할인 분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구 교통의 중심에 자리한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이 회사보유분을 대상으로 선착순 할인 분양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최근 건설업계 전반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아파트 하자 분쟁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 체계적인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해 수요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은 동대구역 바로 앞 초역세권이라는

2

방재시험연구원, ‘중대재해처벌법 특별교육과정’ 개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은 오는 10월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본사 대강당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시대, 기업의 생존전략 실무’ 특별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1월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기업 경영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나, 법에 대한 이해 부족, 모호한 조항 해석, 형사처벌 리스크

3

하나은행, 임영웅 담은 'HERO 체크카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8일, 하나카드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적립 혜택과 특별한 기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가수 임영웅의 사진을 담은 'HER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HERO 체크카드'는 고객이 일상에서 카드 사용을 통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분야별로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멜론·유튜브·넷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