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일이' 홍경민 "홍창기 선수 응원가, '흔들린 우정' 후 최고의 아웃풋"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08:38: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SBS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가 ‘스포츠 신기록 특집’을 맞아 ‘한국 야구계의 레전드’ 김태균, 유희관을 게스트로 초대해 놀라운 스포츠 관련 비화를 대방출한다. 

 

▲'세상에 이런일이' 방송장면. [사진=SBS]

 

12일(목) 밤 9시 방송하는 SBS ‘와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3회에서는 4MC 전현무, 백지영, 김호영, 수빈과 함께 게스트로 김태균, 유희관이 스튜디오에 자리한 가운데, ‘스포츠 신기록 특집’이 펼쳐진다. 특히 스포츠 응원가만 무려 500여곡을 부른 ‘응원가 계의 큰 손’부터 LG트윈스 유니폼만 무려 컨테이너 하나를 가득 채울 정도로 보유한 ‘이색 야구팬’의 정체가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날 오프닝에서 전현무는 “한국 레전드 야구 선수이자, 한화 이글스의 영원한 52번 김태균, 판타스틱한 제구 마스터 유희관이 게스트로 나왔다”며 두 사람을 반갑게 맞는다. 이어 그는 “두 선수가 현역 시절 얼굴로 유명했다던데?”라고 치켜세우는데, 김태균은 “좀 민망하지만, 입단 당시 해설위원 분들이 야구계의 장동건이라고 표현해 주셨다”고 답한다. 이에 백지영은 “가만 보면 장동건 느낌이 좀 있다. 턱이랑 볼살 등 여기저기 좀 쳐내면 ~”이라고 받아쳐 모두를 폭소케 한다. 

 

유쾌한 분위기 속, 제작진은 ‘스포츠 특집’의 첫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홍경민의 작업실을 찾아간다. 홍경민은 최근 LG트윈스 홍창기 선수의 응원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와 관련해 그는 “주위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반응을 보여주신 게 ‘흔들린 우정’ 이후 처음이라, 최고의 아웃풋인 것 같다”고 감사함을 전한다. 그러면서 그는 홍창기 선수의 응원가를 만들게 된 계기부터, 모두가 궁금해 하는 저작권료까지 속 시원하게 밝힌다. 과연 홍창기 선수 응원가에 얽힌 비화가 무엇인지 궁금증이 쏠리는 가운데, 홍경민은 “오늘 제가 소개할 진짜 주인공은 응원가 계의 큰 손!”이라고 귀띔한다. 

 

직후, 홍경민이 언급한 ‘응원가 계의 큰 손’이 등장하는데, 그는 “대한민국에서 응원가를 가장 많이 부른 황석빈”이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이어 그는 “야구뿐 아니라 축구, 배구, 농구, 아이스하키 등 다양한 종목에서 약 500곡의 응원가를 불렀다”며 깜짝 라이브까지 선사한다. 나아가 자신의 작업실을 시원하게 공개하는 것은 물론, “가수로서 이루고 싶은 소망이 무엇인지?”를 묻는 제작진에게 오랜 바람을 털어놓는다. 과연 ‘응원가 계의 큰 손’인 황석빈 씨가 품고 있는 꿈이 무엇인지는 12일(목) 밤 9시 방송하는 ‘와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3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5일 방송된 SBS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는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3.9%(수도권 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해, 전주 대비 0.5% 포인트나 상승하는 ‘미친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지상파 프로그램 중 뉴스를 제외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해 시즌2의 강력한 귀환을 알리며 목요일밤 강자로 자리매김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