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 파이터즈', 20일 동아대와 결전 앞두고 관전 포인트 공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0:43:1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SBS Plus가 오는 20일(일) 오후 2시 ‘특집 야구 생중계-불꽃 파이터즈 vs 동아대학교’ 경기로 또다시 안방을 뜨겁게 달군다. 두 번째 생중계이자, 네 번째 직관 경기인 이날의 매치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불꽃야구'. [사진='불꽃야구' SNS]

 

# 김성근 감독, 모교 상대로 한 승부 전략은?

 

김성근 감독은 동아대학교 60학번이다. 자신의 모교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앞두고 있는 그가 이번 경기에서 어떤 승리 전략을 구사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최근 경기에서 김성근 감독은 유희관, 니퍼트 등을 투수로 앞세워 왔으며, ‘중심 타선’인 정근우, 최수현, 정성훈, 이대호 등을 활용해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김성근 감독이 모교와의 대결에서 과연 안정적인 선발 라인업을 활용할지, 아니면 파격 시도를 할지에 궁금증이 모아진다.

 

# 불꽃 파이터즈 영건 포수 김민범, 어느 팀 유니폼 입을까?

 

올해 불꽃 파이터즈에 합류한 ‘영건 포수’ 김민범은 공교롭게도 동아대학교 4학년이다. 동아대학교 야구팀 내에서 든든한 기둥 역할을 하고 있는 그가 20일 경기에서 어느 팀의 유니폼을 입을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다. 앞서 6월 22일 첫 생중계에서는 문교원 선수가 같은 상황 속, 불꽃 파이터즈가 아닌, 인하대학교의 주전으로 나서 눈길을 모은 바 있다. 당시 그는 “불꽃 파이터즈 선수들의 장단점을 스파이처럼 인하대에 전하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을 사는 등 ‘엑스맨’ 같은 활약을 했다. 만약 김민범 선수가 문교원 선수처럼 모교에서 뛸 경우, 그간 불꽃 파이터즈와 함께 성장한 실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지, 그리고 스파이 의혹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지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할 전망이다. 

 

# 불꽃 파이터즈, 2024 대학야구 왕중왕전 우승팀 동아대 상대로 ‘쾌속 행진’ 가능?

 

불꽃 파이터즈는 최근 경기에서 역전에 재역전을 거듭하는 등 치열하면서도 긴장감 높은 경기를 선보였다. 그간 멋진 경기로 팬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불꽃 파이터즈 못지않게, 동아대학교도 ‘2024년 KUSF 대학야구 U-리그 왕중왕전’ 우승팀이라 20일 경기에서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특히 동아대학교는 왕중왕전 우승 당시 정재현이 우수 투수상을 받았고 이재헌 감독 역시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패기 넘치는 대학팀을 상대로 ’불꽃 파이터즈‘가 1승을 추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불꽃 파이터즈 창단 이래 두 번째 생중계 경기인 SBS Plus ‘특집 야구 생중계-불꽃 파이터즈 VS 동아대학교’는 20일(일) 오후 2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