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패션 자신감 폭발? "트렌드 잘 알고 있어"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08:42:3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가 패션에 대한 자신감을 내뿜는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24일(목) 밤 10시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8회에서는 ‘브레인즈’ 6인방이 ‘털보 펭귄 관장님’으로 유명한 이정모를 마스터로 맞이한 가운데,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동물’ 분야가 퀴즈와 이야기로 풀어져 안방극장 1열에 온 가족을 끌어 모을 예정이다. 

 

이날 스튜디오에서 황제성은 이상엽의 셔츠를 보더니 “오늘 버스 몰고 왔냐?”며 ‘기장 패션’을 언급한다. 하석진 역시 “전현무와 궤도의 룩이 비슷하다”며 화려한 패턴의 셔츠를 입고 온 두 사람을 가리킨다. ‘패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황제성은 “그러고 보니 ‘패션’ 분야가 나올 때가 됐다”며 기대감을 내비친다. 이에 전현무는 “‘패션’ 분야라면 내가 기여할 수 있다. 트렌드를 다 알고 있다”라고 ‘트민남’다운 자신감을 발산한다. 왁자지껄한 상황 속, ‘동물’이 퀴즈 분야로 공개되자 하석진은 “의외의 분야”라며 ‘깜놀’하고, 전현무는 “뭘 배울까?”라며 고개를 갸웃한다. 

 

직후,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서울시립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을 역임하고, 현 펭귄각종과학관 관장인 이정모가 ‘동물 마스터’로 등판한다. 그의 등장에 궤도는 “이정모 관장님이 ‘동물’ 타이틀로 나오실 줄 몰랐다. 공룡, 달력, 기후 쪽 다 가능하신 분”이라며 존경심을 보인다. 뒤이어 이정모는 “오늘 주제는 ‘동물들의 필살 생존법’”이라고 선포한 뒤, 생존을 위해 무늬가 다른 치타-재규어-표범에 대한 이야기를 푼다. 하석진은 “얘네랑 싸우면 인간이 지나?”라며 호기심을 드러내고, 전현무는 “당연하지. 만나는 순간 우리 팔 하나가 없어질 걸”이라고 받아친다. 그럼에도 하석진은 “레프트 훅을 하면?”이라고 한번 더 덤비지만, 전현무는 “레프트 할 때 오른쪽 팔 하나가 없다니까~”라고 응수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전현무와 하석진의 ‘티격 케미’가 폭발한 가운데, 온 가족이 재밌게 즐기며 지식도 쌓아갈 수 있는 이정모 관장의 ‘동물’ 퀴즈와 이야기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9회는 24일(목) 밤 10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