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드림플러스, UX·UI 인재 양성 ‘DX-멤버십’ 모집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16 09:32:29
  • -
  • +
  • 인쇄
연계전공 학부·대학원생 창·취업 지원…실무인재 양성 나서
전문가 강연·멘토매칭 등 인텐시브·엠버서더 프로그램 진행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UX(사용자경험)·UI(사용자인터페이스) 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 전공생을 대상으로 ‘DX 멤버십’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DX-멤버십은 드림플러스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UX·UI 분야 관련 전공 3·4학년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UX(사용자경험)·UI(사용자인터페이스) 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 전공생을 대상으로 ‘DX 멤버십’을 모집한다. [사진=한화생명]

 

단순 강연형태의 프로그램이 아닌 연간 멤버십 형태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12개월간 인텐시브 과정 아카데미와 앰버서더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수료 뒤 곧바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고급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다.

커리큘럼은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분야를 중심으로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프로젝트 결과물을 활용한 전시도 개최할 예정이다. 과정에는 UX·UI 업계의 대기업·스타트업 리더·교수진 등 전문가 특강, 멘토링 매칭을 통해 심도 깊은 인사이트·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아울러 DX-멤버십 참가자들은 드림플러스 공간·네트워크와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기간 커뮤니티 라운지 ‘드림플러스 연남’과 공유 오피스 ‘드림플러스 강남’을 이용해 서울 여러 곳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 수료 이후 명예 멤버로 다양한 드림플러스 네트워킹 이벤트와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오는 12월말 시작될 프로그램 참가자를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드림플러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로 지원할 수 있다. 서류 검토와 인터뷰를 거쳐 12월 중으로 최종 선발된다.

한편 드림플러스는 창업이나 관련 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또 이번 UX·UI 프로그램은 물론 향후 글로벌 창업 생태계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메뉴 판매 3000만 개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의 대표 로컬 소싱 프로젝트 ‘한국의 맛’ 메뉴가 이달 기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의 맛’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색다른 맛을,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탄생했다. 버거 재료로는 다소 생소한 고구마, 마늘, 대파 등 한국 지역

2

임신·육아 필수앱 ‘열달후에’, 40일간 1천명에 선물 쏜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임신·출산·육아 플랫폼 열달후에가 예비 부모와 육아맘을 대상으로 총 1,000명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열달후에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40일간 ‘매일 드림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앱 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매일 25명을 추첨해 일동후디스 ‘후디스 산양유아식 시그니처’를

3

헥토파이낸셜, 플렉스지와 ‘내통장결제’ 도입 확대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파이낸셜이 커머스 IT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와 손잡고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내통장결제’를 소상공인들에게 적극 알린다고 30일 밝혔다. 헥토파이낸셜은 위드소프트의 쇼핑몰 구축 솔루션 ‘플렉스지’에 계좌 기반 결제수단 ‘내통장결제’ 도입을 완료하고 쇼핑몰 사업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렉스지는 누구나 간편하게 쇼핑몰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