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드림플러스, UX·UI 인재 양성 ‘DX-멤버십’ 모집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16 09:32:29
  • -
  • +
  • 인쇄
연계전공 학부·대학원생 창·취업 지원…실무인재 양성 나서
전문가 강연·멘토매칭 등 인텐시브·엠버서더 프로그램 진행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UX(사용자경험)·UI(사용자인터페이스) 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 전공생을 대상으로 ‘DX 멤버십’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DX-멤버십은 드림플러스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UX·UI 분야 관련 전공 3·4학년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UX(사용자경험)·UI(사용자인터페이스) 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 전공생을 대상으로 ‘DX 멤버십’을 모집한다. [사진=한화생명]

 

단순 강연형태의 프로그램이 아닌 연간 멤버십 형태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12개월간 인텐시브 과정 아카데미와 앰버서더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수료 뒤 곧바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고급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다.

커리큘럼은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분야를 중심으로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프로젝트 결과물을 활용한 전시도 개최할 예정이다. 과정에는 UX·UI 업계의 대기업·스타트업 리더·교수진 등 전문가 특강, 멘토링 매칭을 통해 심도 깊은 인사이트·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아울러 DX-멤버십 참가자들은 드림플러스 공간·네트워크와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기간 커뮤니티 라운지 ‘드림플러스 연남’과 공유 오피스 ‘드림플러스 강남’을 이용해 서울 여러 곳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 수료 이후 명예 멤버로 다양한 드림플러스 네트워킹 이벤트와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오는 12월말 시작될 프로그램 참가자를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드림플러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로 지원할 수 있다. 서류 검토와 인터뷰를 거쳐 12월 중으로 최종 선발된다.

한편 드림플러스는 창업이나 관련 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또 이번 UX·UI 프로그램은 물론 향후 글로벌 창업 생태계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특강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실무 중심 산림치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오프라인 특강을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교류분석을 통한 산림치유 활동 역량 강화’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오프라인 집중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특강에서는 자아상태 분석,

2

대리점 불공정행위 급증…자동차판매 58.6% ‘최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21개 업종, 510개 공급업자와 5만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대리점거래 서면실태조사’ 결과 대리점 거래 만족도가 4년 연속 하락세를 보인 반면, 불공정행위 경험률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업자의 유통채널 가운데 대리점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거래 안정성을 둘러싼 갈등도 심화하는

3

좌석 공급 축소 금지 어겼다…대한항공 58.8억·아시아나 5.8억 제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기업결합 승인 조건으로 부과된 시정조치를 준수하지 않은 데 대해 총 64억 원 규모의 이행강제금을 부과했다.공정위는 대한항공·아시아나 양사에 적용된 ‘2019년 대비 공급 좌석수 90% 미만 축소 금지’ 행위 요건을 위반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당 제재는 기업결합 조건으로 부과된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