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랑의열매, 서울시교육청에 취약계층 학생 위해 1억 9천만 원 전달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6 10:06:19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에 ‘희망2025 학교나눔캠페인’을 통해 모인 성금 약 1억 9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3월 25일 서울시교육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은 서울시 내 교육 취약계층 학생 지원금 전달을 위해 마련됐으며,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신혜영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시교육청과 서울 사랑의열매는 2015년부터 교육취약계층 학생 조식지원사업을 진행해왔으며, 2020년부터는 지원 범위를 넓혀 교육환경개선(책걸상 지원),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교육복지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격차 해소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 관내 교육취약계층 학생 113명에게 교복구입비와 318명에게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비 및 수련활동비를 지원하여 교육복지 향상에 기여했다.

올해도 교육비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해 다양한 교육복지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며, 학생들의 균등한 학습 기회 보장과 정서적 성장을 돕는 데 활용될 계획이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하며 배운 공동체 정신은 평생의 자산이 될 것”이라며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서울 사랑의열매와 협력하여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도 “함께하는 교육 나눔이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든다”며 “서울 사랑의열매는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울타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학교나눔캠페인’은 서울 사랑의열매와 서울시교육청이 공동 추진하는 연중 나눔 프로그램으로, 매년 수많은 학교와 교직원, 학생들이 참여해 교육복지의 공공성을 실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