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랑의열매, 서울시교육청에 취약계층 학생 위해 1억 9천만 원 전달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6 10:06:19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에 ‘희망2025 학교나눔캠페인’을 통해 모인 성금 약 1억 9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3월 25일 서울시교육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은 서울시 내 교육 취약계층 학생 지원금 전달을 위해 마련됐으며,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신혜영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시교육청과 서울 사랑의열매는 2015년부터 교육취약계층 학생 조식지원사업을 진행해왔으며, 2020년부터는 지원 범위를 넓혀 교육환경개선(책걸상 지원),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교육복지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격차 해소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 관내 교육취약계층 학생 113명에게 교복구입비와 318명에게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비 및 수련활동비를 지원하여 교육복지 향상에 기여했다.

올해도 교육비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해 다양한 교육복지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며, 학생들의 균등한 학습 기회 보장과 정서적 성장을 돕는 데 활용될 계획이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하며 배운 공동체 정신은 평생의 자산이 될 것”이라며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서울 사랑의열매와 협력하여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도 “함께하는 교육 나눔이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든다”며 “서울 사랑의열매는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울타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학교나눔캠페인’은 서울 사랑의열매와 서울시교육청이 공동 추진하는 연중 나눔 프로그램으로, 매년 수많은 학교와 교직원, 학생들이 참여해 교육복지의 공공성을 실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