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달서구본리종합사회복지관 '씨실과날실', 산불 피해 지역 구호물품 후원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4:08:3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산하시설 달서구본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운용)의 나눔동아리 ‘씨실과날실’ 회원들이 산불 피해 지역인 청송을 방문해, 정성껏 제작한 침구 50채를 구호물품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 홀트아동복지회 산하시설 달서구본리종합사회복지관의 나눔동아리 ‘씨실과날실’ 회원들이 산불 피해 지역인 청송을 방문해 직접 제작한 침구 50채를 구호물품으로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2025년 4월 18일, 씨실과날실 정성순 회장을 비롯한 회원 10명이 산불 피해 이재민들이 머물고 있는 청송국민체육센터를 직접 찾아가 이뤄졌다. 회원들은 이불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손수 마련했으며, 지난 4월 1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 동안 직접 침구를 제작해 50채를 완성했다.

씨실과날실은 달서구본리종합사회복지관 봉제(홈패션) 교육을 통해 습득한 재능을 나눔으로 실천하고자 자발적으로 조직된 나눔동아리다. 매주 금요일 복지관에 모여 직접 이불, 앞치마, 가방 등의 생활용품들을 제작하고 이를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복지관에 기부하거나 재능기부 수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성순 씨실과날실 회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씨실과날실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운용 달서구본리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 나눔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늘 앞장서 주시는 씨실과날실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홀트아동복지회는 위기가정아동, 자립준비청년, 한부모가정, 장애인과 지역주민, 개발도상국 빈곤지역 아동을 위해 전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NGO로, 다양한 캠페인과 사업을 운영하며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고객 데이터로 본 ‘2025 여행 리포트’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티웨이항공이 2025년 한 해 동안의 고객 여행 데이터를 분석한 ‘2025 여행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리포트는 세대별 여행 선호부터 노선·좌석·기내식·반려동물 동반 여행 트렌드까지 고객 이동 패턴을 종합적으로 담았다.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올해 한국인 탑승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는 일본 노선에서 오사카, 유럽 노선은 로마, 동

2

SK케미칼,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와 신약 공동개발 MOU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케미칼이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신약 개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SK케미칼은 26일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와 신규 신약 과제 발굴 및 공동 연구개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신약 개발 역량을 결합해 현재 치료 옵션이 충분하지 않은 질환을 중심으로 신규 신약 후보물질을

3

에듀윌, 12월 3주 공인중개사 베스트셀러 1~13위 석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최근 개최한 ‘합격자 모임’을 성황리에 마친 데 이어, 온라인 서점 예스24의 공인중개사 베스트셀러 차트까지 석권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합격 명가’로서의 위상을 과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에듀윌은 예스24 공인중개사 부문 주별 베스트셀러 차트(2025년 12월 3주차 기준)에서 1위부터 13위까지를 자사 교재로 모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