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학 아워홈 회장 영결식 15일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14 15:38:43
  • -
  • +
  • 인쇄

지난 12일 향년 92세로 별세한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영결식이 15일 오전 7시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린다.

고인의 장례는 LG연암학원 이사장인 강유식 고문이 장례위원장을 맡아 4일간 회사장으로 치러졌다. 

 

▲ 고 구자학 아워홈 회장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에 따르면, 영결식은 고인에 대한 묵념과 약력 소개, 추도사,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된다.

추도사는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이 전한다.

장지는 경기도 경기 광주시 오포읍 광주공원묘원이며, 안장식은 이날 오전 10시 30분으로 예정됐다.

고인은 구인회 LG그룹 창업자의 셋째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럭키(현 LG화학), 금성사(현 LG전자), LG반도체(현 SK하이닉스), LG건설(현 GS건설) 등에서 최고 경영진으로 활동하면서 LG그룹 성장의 초석을 놓았다는 평가를 받는 동시에 한국 산업화 역사에서 ‘산증인’으로 불린다.

2000년에는 LG유통(현 GS리테일)의 FS(식품서비스) 사업부를 떼 아워홈을 설립해 국내 대표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2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 50조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연금 적립금 50조원 시대를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퀴즈 정답을 맞힌 선착순 5만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이 증정된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 또는 이벤트 기간 내 연금계좌를 신규

3

유안타증권, 사내 AI 교육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안타증권은 임직원의 인공지능(AI) 실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전략적 교육 프로그램 '에이아이빌리티 아카데미'(AIbility Academy) 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우선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수 교육을 포함해 다음달 22일까지 각 차수마다 30명씩, 총 7개 차수에 걸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