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회복지회, 경북 영덕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생필품 1000박스 전달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5:55:1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한사회복지회는 지난 29일 경북 영덕군 영덕군민운동장에 생필품 키트 1000박스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 대한사회복지회(김문주 본부장, 좌측 두 번째), 영덕군청(남효상 복지기획팀 팀장, 우측 두 번째)통해 이재민 위한 생필품 전달


생필품 전달은 경북 영덕군 소재 영덕군민운동장에서 대한사회복지회 김문주 마케팅사업본부장, 영덕군청 남효상 복지기획팀 팀장, 송병욱 생활보장팀 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의 참석 하에 진행됐다.

이번 키트는 지난 3월부터 대한사회복지회가 진행하고 있는 경북·경남 산불 피해 지역을 돕기 위한 모금 캠페인의 성금으로 마련됐으며, 이재민들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과 식량 위주로 구성했다.

영덕군청 관계자는 “삶의 터전을 잃고 상심에 빠진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신 대한사회복지회 후원자분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드린다”며 “지역사회를 다시 일으키려는 수많은 의지와 노력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사회복지회 김문주 본부장은 “역대 최악의 산불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각계각층에서 보내주신 사랑 덕분에 더 많은 이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등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신속하게 구호 물품을 전달하고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 영덕 지역 이재민들은 임시 거처인 국립청소년해양센터, 마을회관 등에서 거주하며 고단한 하루를 버텨내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지난 9일부터 대형 산불 피해 현장을 방문해 긴급구호물품 전달을 계속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산불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가 경북 영덕 산불피해 이재민들에게 전달한 생필품 1,000박스

한편, 대한사회복지회가 진행 중인 경북·경남 산불 피해 지역을 돕기 위한 모금 캠페인은 대한사회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업 후원이나 물품 후원의 경우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실천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법인 미션 아래 전국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으며, 2022년·2023년·2024년 한국가이드스타의 스타공익법인으로 3년 연속 최고점수를 획득하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