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권채린 부점장, 아태 FPM 1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5:57:5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한국 법인은 울산삼산점 권채린 부점장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FPM(Fastest Pizza Maker)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권 부점장은 지난해 12월 열린 한국 FPM에서 우승한 데 이어, 이번 아시아·태평양 FPM에서도 피자 3판을 1분 만에 완성하며 참가자 중 가장 빠른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내 대회 당시 기록인 1분 34초 대비 약 35% 단축된 수치다.

 

▲ [사진=도미노피자]

 

이번 대회에는 총 12개국이 참가했으며, 권 부점장은 이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5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WFPM(World Fastest Pizza Maker)에 출전할 예정이다. WFPM은 약 1만 명의 도미노피자 임직원이 참여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행사로, 전 세계 최고 피자 메이커들이 기량을 겨룬다. 대회 최고 기록은 2024년 우승자인 조아나 멘데스(Joana Mendes)가 세운 39초다.

 

FPM은 1982년 미국에서 시작된 도미노피자 고유의 문화로, ‘빠르고 정확한 피자 제조와 신속한 배달’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대회는 페퍼로니, 머쉬룸, 치즈 등 3가지 피자를 가장 빠르고 완벽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WFPM 최종 우승자에게는 ‘도미노 최고의 피자 메이커’라는 타이틀과 함께 상금 및 부상이 수여된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직영 매장 점장을 대상으로 일본, 중국 등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년에 한 번씩 우수 점장들을 WFPM 개최지인 라스베이거스로 초청해 글로벌 도미노 임직원들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아시아·태평양 FPM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권채린 부점장에게 축하의 뜻을 전한다”며 “다가오는 WFPM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대학생 서포터즈 밀라노 동계올림픽 파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대학생 특파원단 ‘팀우리 서포터즈’를 밀라노 현지로 파견한다고 10일 밝혔다. ‘팀우리 서포터즈’는 단순히 지켜보는 관람객이 아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Team Korea)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올림픽의 감동을 실시간으로 퍼 나르는 ‘분위기 메이커

2

KB국민은행, ‘KB시니어 행복 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가좌동점에 라운지 형태의 특화 점포인 ‘KB시니어 행복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KB시니어 행복 라운지’는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고령층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니어 고객 맞춤형 공간이다. 이번에 문을 연 라운지에서는

3

고려아연, '고려가 고려에게'로 돌봄의 빈틈 메웠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과 계열사 임직원들이 지난 6일 ‘고려인 가족돌봄아동’들의 눈썰매장 문화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전에 제작한 ‘신학기 응원키트’도 아동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고려인 가족돌봄아동은 재한 고려인 중에서도 부모의 돌봄을 받을 시기에 오히려 가족을 부양해 학업을 이어가는 아동·청소년을 뜻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