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클래스, 젠가대회 등 마켓부터 체험까지…행운이 담길 마켓 성료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0:00:41
  • -
  • +
  • 인쇄
▲ <사진=행운담길>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지난 25일 관악구 행운동에 위치한 ‘행운이 담길 마켓’이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행운이 담길 마켓’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행사로, <행운담길>이라는 브랜드로 지역상인과 함께 골목상권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행사 또한, 야외클래스를 비롯하여 판매부스, 체험 등 행사 전반에 걸쳐 지역상인의 참여로 이루어져 더욱 뜻 깊은 행사를 치루었다. 

 

무엇보다 올해는 마켓과 클래스 등의 판매 외에도 주민참여 ‘젠가대회’와 클로버니 뱃지만들기 등 무료참여 이벤트를 마련하여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목을 이끌었다. 

 

또한, 봉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복지관 사업 홍보와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며 호응도를 높였다. 

 

특히 행운동 생활상권은 매번 마켓 행사에 지역 공방 홍보와 판매촉진을 위해 동네 다수의 공방에서 만든 ‘행운동 굿즈’를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들이 재미는 물론 지역 상인과 주민들의 호응을 모두 잡는 행사로 평가되고 있다. 

 

매년 봄과 가을 진행되는 ‘행운이 담길 마켓’은 회차가 진행될수록 발전한 모습을 보여, 가을 행사 또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행운이 담길 마켓’’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행운동생활상권 인스타그램, 블로그 또는 행운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오롱, 장애인스포츠단 올해 120개 메달 성과…'우수선수 포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코오롱그룹(그룹)이 올해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우수선수 포상식'을 열었다. 그룹은 10일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에서 올해 주요 국제 및 국내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한 '우수선수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11일

2

S-OIL, '2025 올해의 영웅소방관' 8명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11일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소방 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영웅 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000만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소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된 류영철 소방위(청송소방서)에게 상패와 상금을 시상했다. 강

3

SK온·포드, 美 합작법인 ‘블루오벌SK’ 3년 만에 각자 운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K온이 포드 자동차(포드 모터)와 미국 배터리 생산 합작법인 ‘블루오벌SK’ (SK온과 포드 50 대 50 지분)의 운영 구조를 재편하기로 했다. SK온은 포드와 블루오벌SK의 생산 시설을 독립적으로 소유 및 운영하기로 상호 합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온은 미국 테네시 주에 있는 공장을, 포드는 자회사를 통해 켄터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