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경상북도 김천시 부곡동에 들어서는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오는 10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일반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견본주택 방문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사이버견본주택도 함께 운영된다.
![]() |
▲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8층, 8개 동, 총 70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74㎡ 145세대, 84㎡A 310세대, 84㎡B 152세대, 99㎡ 96세대로 중소형 타입 중심으로 이뤄진다.
이 단지는 김천시에서 공급되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다.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215만 원대로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중도금은 60%까지 이자후불제 대출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22일 2순위를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8일이며, 지정계약일은 내년 1월 10일부터 1월 14일까지다. 입주는 오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이 단지는 KTX 김천역(예정)과 김천구미역 2개소의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고, 기존 경부선 김천역, 경부고속도로 김천 나들목(IC) 등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김천점, 롯데마트 김천점, 메가박스 김천점, 평화시장 등이 위치한다. 김천시청, 상공회의소, 김천제일병원, 경북김천의료원 등 공공기관·의료시설도 인근에 있다.
이외에도 자율형 사립고인 김천고를 비롯해 부곡초·김천중이 도보거리에 있다. 김천예술고, 김천생명과학고, 김천시립도서관, 교육지원청, 김천대, 경북보건대 등도 가깝다.
단지 내 주민공동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작은도서관, 티카페 등의 다양한 공간이 구성된다.
푸르지오 고유의 그린 컬러가 외벽 디자인에 적용되며, 전 타입 4베이 맞통풍 구조를 채택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기존 생활 인프라에 향후 지속적으로 개선될 교통호재를 갖춘 뛰어난 입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지역 내 실수요청의 관심이 높다”며 “김천에서 처음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