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기술 컨퍼런스 개최...21일까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9 18:09:48
  • -
  • +
  • 인쇄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21일까지 사흘간 임직원·사업부간 기술과 지식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HEC 2022 기술 콘퍼런스'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 '스마트기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첫 날 현대자동차그룹이 인수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의 시연을 시작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연구개발한 외벽 도장 로봇, 미장 로봇, AI CCTV, 공동구 점검 로봇 등 총 7개 스마트 기술 품목을 선보인다.

둘째 날에는 업계 전반의 미래기술 개발 현황과 전망, 트렌드에 대해 듣기 위해 명사를 초청한다. 현업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일반 강연도 진행한다.

특히 특별 강연은 현대엔지니어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반에도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기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며 "스마트 기술에 대한 임직원 간 공유와 학습이 전사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양레저,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도 내부 감사 기능 부실 논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동양레저는 경기도 안성 파인크리크CC(27홀)와 강원도 삼척 파인밸리CC(18홀) 등을 운영하고 있는 레저 회사로 최근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 몰린 가운데, 회사 내부의 감시 시스템마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레저는 핵심 사업장인 골프장 2곳이 매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사업

2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3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