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오브 걸스' 영주 "권진아 음악동기? 안재홍 전여친? 자존심 상해"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09:03: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하우스 오브 걸스’의 ‘언타이틀 아티스트’ 10인이 첫 만남에서부터 살벌한 디스전을 벌인다. 

 

▲'하우스 오브 걸스' 방송장면. [사진=콘텐츠브릭]

 

23일(금) 밤 11시 첫 방송하는 ENA 신규 음악 예능 ‘하우스 오브 걸스’는 인디씬에서 주목받고 있는 10인의 ‘언타이틀 아티스트’들이 각각의 미션을 통해 컴필레이션 음원을 발매하는 100일간의 뮤직 스토리를 담는 음악 예능이다. 김윤아, 양동근(YDG), 신용재, 소유가 ‘아티스트 메이커’로 나서며, 이이경이 ‘매니징 디렉터’ 겸 MC로 함께한다. 100일간의 성장 스토리를 보여줄 ‘언타이틀 아티스트 10인’으로는 밤샘-뷰-서리-시안-아라-영주-유아-율-지셀-키세스가 출격한다. 

 

첫 회에서 ‘언타이틀 아티스트’ 10인은 앞으로 100일간 함께할 하우스에서 처음 대면한다. 가장 먼저 하우스를 찾은 ‘언타이틀 아티스트’는 통통 튀는 매력의 소유자인 영주. 그는 자신을 소개하는 대표 키워드가 숙소 거실 모니터에 뜨자 복잡한 표정을 짓는다. ‘권진아 음악동기’, ‘안재홍 전여친’이라는 키워드에 대해 그는 “예전 ‘K팝스타3’에 권진아와 함께 출연해 음악 동기라 할 수 있고,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는 안재홍의 전여친으로 출연했었다”고 밝힌다. 이어 그는 “누구의 친구, 누구의 전여친이라는 수식어가 솔직히 자존심 상한다. 오기가 생긴다”고 반전 속내를 털어놓는다. 

 

잠시 뒤, 또 다른 ‘언타이틀 아티스트’로 키세스가 등장하는데, 그는 하우스에 들어서면서 교포 친구와 영어를 섞어가며 영상 통화를 하는 등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풍긴다. 직후 키세스는 자신을 대표하는 키워드로 ‘SM, JYP 러브콜’과 ‘1위 드라마 OST 작사가’가 뜨자 “과거 SM과 JYP에 캐스팅 제안을 받았었다. 또, 이준기 씨가 주연한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서 OST 메인 테마곡을 작사했다”고 자신만만하게 말한다. 이후로도 쟁쟁한 수식어의 ‘언타이틀 아티스트’들이 출격하고, 모두가 모이자 ‘사전 자체 평가’가 깜짝 고지된다. 이와 관련해 이이경은 “10명의 ‘언타이틀 아티스트’들이 미리 서로의 노래를 듣고 자체 평가를 내렸는데 이 영상을 모두가 함께 보게 된다”고 설명한다. ‘언타이틀 아티스트’ 10인은 “너무 잔인하다”, “여기서 이걸 튼다고?”라며 난감해한다. 

 

직후 공개된 영상에서 이들은 경쟁자들에 대해 살벌한 평가를 이어가 순식간에 분위기를 얼어붙게 만든다. 실제로 지셀은 키세스의 노래를 듣더니, “이 정도면 내가 바를 수 있겠다”라고 디스하는데, 이에 발끈한 키세스는 “본인이나 뭐라도 해서 분량 챙기시길”이라고 날선 경고를 던진다. 아슬아슬한 수위의 신경전에 양동근은 “어휴, 무섭다. 난 저 자리에 같이 있고 싶지 않아”라며 귀를 막아버린다. 소유 역시 “‘쇼미더머니’ 보는 줄 알았다”며 혀를 내두른다. 

 

첫 만남부터 팽팽한 기싸움을 벌인 ‘언타이틀 아티스트’ 10인의 ‘사전 자체 평가’와, ‘커버곡 미션’으로 맞붙는 첫 경연 무대는 23일(금) 밤 11시 방송하는 ENA ‘하우스 오브 걸스’ 1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