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야 산다' 허재X양준혁X슬리피 "기어서라도 마라톤 완주할 것"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09:18:5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의 ‘농구 전설’ 허재, ‘야구 레전드’ 양준혁, 래퍼 슬리피 등 고참급 ‘아빠 러너’들이 첫 방송을 앞두고 “꼭 완주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허재, 양준혁, 슬리피. [사진=MBN]

 

오는 4월 19일(토) 저녁 첫 방송을 앞둔 MBN 개국 30주년 기념 특별기획 ‘뛰어야 산다’는 서로 다른 삶의 이유로 마라톤에 도전하는 16명의 ‘초짜 러너’들과 그들을 이끄는 션·이영표의 리얼한 도전기를 담은 스포츠 리얼리티 예능이다. 

 

16인의 ‘초짜 러너’로는 허재, 방은희, 양준혁, 양소영, 한상보, 정호영, 배윤정, 장동선, 손정은, 조진형, 최준석, 슬리피, 김승진, 안성훈, 율희, 이장준이 출격한다. 

 

이중, ‘최고령 비기너’이자 올해 만 60세인 ‘맏형’ 허재는 ‘뛰어야 산다’에 임하는 각오에 대해 “이 나이에 무슨 마라톤이냐 싶었지만, 오래 살려면 뛰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내 나이 또래의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도전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많은 사람들이 제 도전을 보고 용기를 내서 인생의 터닝 포인트로 삼으셨으면 좋겠다. 아직 아내와 농구선수인 두 아들이 ‘뛰어야 산다’ 출연 소식을 모르는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몸이 따라 줄지 모르겠지만 기어서라도 완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만 55세로 100일 남짓의 첫 딸을 키우고 있는 ‘딸바보’ 양준혁 역시 “아이를 키우면서 체력의 한계를 실감했다”며 “이젠 진짜로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뛰어야 산다’에 합류하게 됐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딸 육아 때문에 매일 새벽2시부터 오후 7시까지 깨어 있다는 그는 “현재 체중이 많이 나가서 걱정”이라면서도 “끈기 있게 하는 건 자신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그는 2013년 ‘불멸의 국가대표’에서 마라톤 완주에 성공한 바 있는데, 양준혁은 “이번에도 끝까지 완주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만 40세인 슬리피의 도전도 신선하게 다가왔는데, 지난 해 딸을 얻은 그는 이달 말 둘째인 아들 출산을 앞두고 있다. 곧 두 아이의 아빠가 되는 슬리피는 “아이에게 아빠가 뭐 하는 사람인지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뛰어야 산다’에 나오게 됐다. 또한 체력이 많이 안 좋아져서 건강 증진 측면에서도 달릴 필요성을 느끼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사주를 봤는데 84세에 죽는다더라. 그 나이까지 건강하게 살려면 지금부터 관리해야 한다”며 “평소 도전을 즐기지만 여러 시도가 결과로 이어진 적은 없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낮아진 자존감을 회복하는 것이 저만의 목표다. 꼭 완주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