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 1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120%↑...영업이익률 11.2%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14 23:42:40
  • -
  • +
  • 인쇄

셀트리온제약(대표 서정수)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856억 원, 영업이익 96억 원, 당기순이익 73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92.7%,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19.8%, 228.3%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률은 11.2%다.

회사 측은 국내 시장에 공급되는 케미컬의약품, 바이오시밀러와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 공급되는 의약품 위탁생산 품목까지 전 사업 분야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 셀트리온제약 CI


국내 케미컬의약품 부문에서는 기존 제품군의 선전과 함께, 지난해 연말 판매 권리를 확보한 ‘네시나’, ‘액토스’, ‘이달비’, ‘알보칠’ 등 신규 ETC(전문의약품) 및 OTC(일반의약품) 14개 품목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성장을 견인했다.

이 같은 성장세를 함께 이끈 바이오의약품 부문에서는 램시마, 허쥬마, 트룩시마 3종의 항체 바이오시밀러가 전년동기 대비 약 43% 성장한 11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케미컬의약품 생산 부문에서는 HIV(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치료제 CT-G07을 중심으로 한 상업화 품목이 157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384%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셀트리온제약은 올해도 케미컬의약품 중심의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고덱스, 네시나, 이달비, 액토스 등 주요 제품을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는 전략이다.

또한 셀트리온제약이 생산하는 6종의 글로벌 케미컬의약품은 연내 제품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제품의 생산과 공급이 적시에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영업 및 생산 인력을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있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국내 공급 의약품 매출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 공급되는 품목까지 안정적으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원가경쟁력 강화와 고정비 절감을 위한 노력이 뒷받침되면서 좋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램시마SC를 비롯해 당뇨치료제, 고혈압치료제, 구내염치료제 등 신규 품목을 대거 추가하면서 제품군을 한층 강화한 만큼 시장 점유율 확대에 집중해 성장세를 더 굳건히 할 계획”이라며 “추가로 자가주사형 제품 생산이 가능한 PFS(Prefilled Syringe) 생산시설 상업화 가동, 글로벌 케미컬의약품 품목 확대 등이 예정돼 있어 올해도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2

미드나잇 워커스, 얼리 액세스 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원웨이티켓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PvPvE 익스트랙션 신작 ‘미드나잇 워커스(The Midnight Walkers)’의 스팀 얼리 액세스를 예고하는 신규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는 오는 29일 ‘미드나잇 워커스’의 스팀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공개한 시네마틱 영상이다. 게임 속 세계관과

3

하나증권, 신용 거래 혜택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오는 3월 27일까지 신용 거래 이자율을 연 3.9%로 낮추는 ‘신용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자는 비대면, 은행개설 계좌 보유 이용자 중 지난해 10월 1일부터 신청일 전날까지 신용거래 및 신용잔고 이력이 없는 투자자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대 180일까지 신용거래를 연 3.9%의 이자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