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메이스, ‘7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6:04:58
  • -
  • +
  • 인쇄
‘다크 앤 다커’ 단일 IP 통해 수상 영예
커뮤니티 기반 운영·현지화 전략의 성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언메이스는 지난 4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도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7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 ‘7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이미지 [사진=아이언메이스]

아이언메이스는 대형 퍼블리셔 없이 자체 서비스 기반으로만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일궈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자체 개발·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이언메이스는 국가별 게이머 성향과 콘텐츠 소비 방식이 상이한 게임 산업 특성을 고려해  북미·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현지 전문 마케팅 대행사와 협업하며 정교한 현지화 전략을 전개해 왔다.

또한 디스코드(Discord), 레딧(Reddit) 등 유저 커뮤니티 기반의 실시간 피드백 수렴 체계를 운영하여, 유저와 함께 게임을 성장시키는 상호 소통형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 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자사의 대표 IP ‘다크 앤 다커(Dark and Darker)’는 ‘7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신생 개발사로는 이례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다크 앤 다커는 던전 탐험 기반의 하드코어 던전 익스트랙션 PC 온라인게임으로, 탈출·생존 요소를 결합한 독창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유저들로 하여금 출시 초기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유저들의 자발적 홍보 및 바이럴 효과에 힘입어 스팀(Steam) 내 누적 위시리스트 등록 수 224만 명(역대 2위), 최고 동시접속자 10만 명을 기록하며 글로벌 커뮤니티 중심의 팬층을 구축했다.

아이언메이스 관계자는 “7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은 B2B, B2C를 아우르는 직접적 소통 채널 확보와 전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IP 경쟁력 강화, 플랫폼 다변화, 글로벌 커뮤니티 중심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K-게임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시니어 AI 배울 의지 높아’ 우리금융, 트렌드 보고서 발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AI 사용경험은 낮지만 배울 의지가 가장 높은 세대는 시니어 세대인 것으로 분석됐다. 우리금융그룹은 올해 화두인 시니어와 AI를 주목한‘2025 우리금융 트렌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X세대 분석’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발간하는 이번 보고서는 △시니어의 현재 △시니어의 과거와 미래

2

에스와이솔루션, 259만불 수출 MOU 6건 체결…K-푸드 경쟁력 입증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에스와이솔루션(대표 박서영)이 지난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 ‘글로벌 사우스(Global South) 베트남 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6건, 259만 달러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한 이번 수출 상담회에서 에스와이솔루션은 독보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으

3

"1월 1일 일출과 함께"...CJ푸드빌 N서울타워, 새해 조식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2026년 1월 1일 단 하루, 엔그릴과 한쿡에서 특별한 조식 메뉴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N서울타워는 남산 정상에 위치해 매년 해맞이 명소로 꼽히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다. 먼저 N서울타워 최상층에 위치한 프렌치 컨템포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은 오전 6시 50분부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