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그룹, '지구의 날' 맞아 플로깅 캠페인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23 02:13:00
  • -
  • +
  • 인쇄

DL그룹은 계열사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여의도에서 '플로깅'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 DL그룹 계열사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임직원들이 여의도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DL그룹 제공]


DL그룹에 따르면, 플로깅 캠페인은 계열사 전반에서 진행 중이다.

앞서 DL이앤씨도 지난해 환경의 날이 있는 6월 한 달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DL케미칼은 지난 2월 환경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에코 플로깅 챌린지'를 시작했다. DL케미칼은 임직원들의 참여 횟수마다 1만 원씩 적립해 기부금을 조성하고, 각 사업장이 속한 지역의 소외계층을 지원할 계획이다.

DL이앤씨는 최근 종로구청과 연계해 탄소발자국 감축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종이컵 대신 개인컵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기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등 생활 속 탄소 줄이기를 실천하는 '온실가스 1,1,1 실천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DL건설도 올해부터 현장 환경 관리 캠페인 'DL 그린 챌린지'를 전개하고 있다.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환경 이슈와 관련한 주제를 선정하고, 환경 오염 방지와 예방 우수사례를 접수 받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과 현장에게 포상할 방침이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세이브 어스, 세이브 제주' 캠페인을 열고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침구와 타올은 폐기하지 않고 반려동물의 방석과 장난감으로 재탄생 시켜 판매하고 있으며, 투숙객이 모은 병뚜껑을 친환경 키링으로 제작해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 글래드 여의도는 객실 내 제공되는 무라벨 생수병을 수거해 직원 유니폼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DL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탄소 감축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며 "동시에 전국 250여 개의 건설 현장과 각 사업소에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지역 환경 개선을 돕는 캠페인을 다양하게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2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3

‘보이스키즈’ 출신 시영, 성탄 콘서트로 무대 복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어린 시절 Mnet ‘보이스키즈’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시영이 CCM 아티스트로서 첫 성탄 콘서트를 연다. 뮤지컬 배우와 성우로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온 그는 오는 25일 홍대앞 가온스테이지에서 단독 콘서트 ‘Unison Time, Chapter 1’을 개최하며 새로운 음악적 행보를 이어간다. 2002년생인 시영은 어린 시절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