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신입사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9 11:37:00
  • -
  • +
  • 인쇄
건설 현장 주요 고위험 작업 VR체험 등 교육

DL이앤씨가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전 유성구 DL대덕연구소 내 안전체험학교에서 진행한다. DL이앤씨는 입문과정부터 체계화한 안전교육을 통해 신입사원의 안전의식을 체화하겠다는 방침이다.
 

▲ DL이앤씨 신입사원들이 안전체험학교에서 안전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사진=DL이앤씨 제공]

 

신입사원들은 1박 2일 동안 건설 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추락‧전도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벨트‧안전모‧안전화‧완강기 등 다양한 안전 장비 착용‧사용법을 실습한다.

또한 화재 진압과 질식사고 발생 시 구조 방법, CPR‧응급조치 실습 등을 통해 위기 발생 시 대응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DL이앤씨는 이번 안전교육을 건설 현장에 배치될 신입사원들뿐만 아니라 비현장직 신입사원 모두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안전체험학교는 총 21종의 교육‧체험 시설로 이뤄져 있다. 건설 중장비부터 건설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다양한 가설물과 시설 등을 설치했다.

건설 현장의 5대 고위험 작업인 고소‧양중(장비로 중량물을 들어 올리는 작업)‧굴착‧전기‧화재 작업을 가상현실(VR)로 체험할 수 있는 장비‧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최신 사물 인터넷(IoT), 드론,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웨어러블 장비 등 4차 산업을 접목한 스마트 안전 시스템을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또 현장에서 사용하는 고소 작업대를 교육 과정에 추가해 작업 전 확인 사항과 안전한 작동법을 체험으로 습득하도록 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