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신입사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9 11:37:00
  • -
  • +
  • 인쇄
건설 현장 주요 고위험 작업 VR체험 등 교육

DL이앤씨가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전 유성구 DL대덕연구소 내 안전체험학교에서 진행한다. DL이앤씨는 입문과정부터 체계화한 안전교육을 통해 신입사원의 안전의식을 체화하겠다는 방침이다.
 

▲ DL이앤씨 신입사원들이 안전체험학교에서 안전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사진=DL이앤씨 제공]

 

신입사원들은 1박 2일 동안 건설 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추락‧전도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벨트‧안전모‧안전화‧완강기 등 다양한 안전 장비 착용‧사용법을 실습한다.

또한 화재 진압과 질식사고 발생 시 구조 방법, CPR‧응급조치 실습 등을 통해 위기 발생 시 대응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DL이앤씨는 이번 안전교육을 건설 현장에 배치될 신입사원들뿐만 아니라 비현장직 신입사원 모두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안전체험학교는 총 21종의 교육‧체험 시설로 이뤄져 있다. 건설 중장비부터 건설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다양한 가설물과 시설 등을 설치했다.

건설 현장의 5대 고위험 작업인 고소‧양중(장비로 중량물을 들어 올리는 작업)‧굴착‧전기‧화재 작업을 가상현실(VR)로 체험할 수 있는 장비‧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최신 사물 인터넷(IoT), 드론,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웨어러블 장비 등 4차 산업을 접목한 스마트 안전 시스템을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또 현장에서 사용하는 고소 작업대를 교육 과정에 추가해 작업 전 확인 사항과 안전한 작동법을 체험으로 습득하도록 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반도체 수요 폭발...8월 ICT 수출, 역대 최대치 달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난 8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수출이 반도체 판매 호조에 힘입어 같은 달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8월 ICT 수출액은 228억7000만 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11.1% 증가했다. 특히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수요 확대가 반도체 수출 증가를 이

2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 결론 못 내...대규모 투자 조건 줄다리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를 위해 방미했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4일 귀국했다. 김 장관은 미국 뉴욕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만나 한국의 대미 투자 구조와 이익 배분 방식 등 세부 쟁점을 논의했으나, 협의가 어느 정도 진전됐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날 새벽 인천공항에 도착한 김 장관은 협상 결과를 묻는 질문에

3

현대건설, '중대 재해 근절' 협력사 안전 워크숍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250여개 공종(공사 종류) 협력사와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안전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현대건설 계동 본사 사옥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한우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국가적 위급 사안이라고 판단된 산업 현장의 안전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비상 안전 체제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