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첫 분기기준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 달성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10 07:27:22
  • -
  • +
  • 인쇄
CJ대한통운 실적 제외 매출 3조7558억, 영업이익 3799억 기록

CJ제일제당의 식품사업 수익구조 지속 개선의 성과가 가시화됐다.

9일 발표된 2분기 실적은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6% 증가한 6조3092억원, 영업이익은 22% 늘어 4696억원을 기록했다.
 


 

CJ대한통운의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8.5% 성장한 3조7558억원, 영업이익은 26% 늘어 379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인데, 지난 2011년 IFRS 도입 이후 분기기준 처음으로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 10.1%를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식품사업 수익구조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원·부재료 가격 상승 부담을 최소화하는 한편, 바이오사업 수익성을 극대화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2126억원, 영업이익 1299억원을 기록했다.

물류비 등 부담 증가에도 강도 높게 진행해 온 수익구조 개선과 사업효율화, 비비고·햇반 등 핵심 제품군의 지속 성장에 힘 입은 결과라고 설명한다.

특히 가공식품 온라인 매출은 23%, B2B 매출은 9% 증가했고, 온라인·B2B·편의점(CVS) 경로를 합친 매출비중이 30%를 넘는 등 성장 경로를 다각화했다.

미국 슈완스를 포함한 해외 매출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기저 부담과 환율 하락 악재에도 1조10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미국 대형 유통채널(Grocery)에서 만두가 시장점유율 1위(38%)에 올랐고, 중국·일본 등 국가에서 K-Food가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판매가 크게 늘었다.

바이오사업부문은 전년대비 23.5% 는 9176억원의 매출과 74.8% 늘은 193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률이 20%를 넘어서며 확고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선제적으로 추진한 ▲글로벌 생산거점 다각화를 활용한 원재료 및 물류 비용 상승 대응 ▲차별화된 기술마케팅 기반 사료/축산 시장 ‘저조단백 트렌드’ 주도 ▲알지닌/테이스트엔리치 등 고수익 스페셜티 및 천연 프리미엄 식품소재 육성 등 전략이 주효했다.

사료와 축산 부문인 CJ Feed&Care는 첨단 방역역량 강화와 고부가가치 양어사료 성장 등에 힘입어 전년대비 19% 늘어난 6256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곡물가 상승으로 원가 부담이 커지고, 베트남 돈가 하락 등 영향으로 13% 감소해 561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곡물가격과 물류비용 등이 급등하는 상황속에서 과감한 체질개선을 통해 내실있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신성장동력 발굴, 혁신제품 개발과 전략적 R&D 투자 등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을 가속화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티팜 반월캠퍼스, 2년 연속 에코바디스 골드 메달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스티팜(대표 성무제)은 반월캠퍼스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 메달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에코바디스는 180개국 13만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 인권 및 노동(Labor & Human Rights) 윤리(Ethics) 지속가능한

2

소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리뉴얼 오픈…새로운 BI 반영한 ‘도시적 무드’ 공간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대표 슈즈 브랜드 소다(SODA)가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며 리뉴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최근 소다가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간 전반에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의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무드’다. 소다는 새롭게 정의한 BI 콘셉트

3

CJ 온스타일, 미슐랭 레스토랑이 선택한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 10일 단독 론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SNS를 중심으로 ‘올리브오일+레몬즙 건강 루틴’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MASTURZO)가 오는 10일 오후 7시 35분, CJ온스타일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유기농 올리브오일 4병과 NFC 레몬즙 1박스로 구성된 특별 세트가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단순하지만 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