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롯데카드는 출시 3년반만에 메인 상품 ‘LOCA(로카) 시리즈’의 발급량이 이날 400만장을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고 7일 밝혔다.
2020년 8월 첫선을 보인 LOCA 시리즈는 2021년 7월 100만장, 2022년 7월 200만장, 지난해 4월 300만장을 돌파하며 롯데카드 메인 시리즈 상품으로서는 가장 빨리 많이 발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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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가 출시 3년반만에 메인 상품 ‘LOCA(로카) 시리즈’의 발급량이 이날 400만장을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사진=롯데카드] |
특히 ‘LOCA 세트(Set) 카드’는 시리즈 전체 누적 발급량의 47.2%를 차지하고 있는데 업계에서 처음 도입한 ‘세트 카드 시스템’에 대한 남다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실적과 혜택이 ‘세트’로 연결된 2장의 카드를 발급받으면 고객이 받는 가장 큰 혜택을 자동으로 계산 해주는 혁신적 시스템이다. 고객들 사이에는 ‘고민이 필요 없는 카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뒤를 이어 ‘LOCA LIKIT(라이킷)’ 5종이 26.6%로 인기몰이 중인데 혜택에 민감한 2030세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에 친숙한 2030세대 특성상 온라인 가맹점에서 실적·한도 없이 할인받는 ‘LOCA LIKIT 1.2’와 배달앱·스트리밍·미용실·편의점 할인 등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상품 구성이 인기의 이유로 꼽힌다.
단일 카드로는 ‘LOCA 365’ 카드가 전체 발급량의 10.4%로 실속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LOCA 365 카드는 매월 정기 결제하는 공과금과 아파트관리비·이동통신·대중교통요금 등 고객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혜택을 담았다. 할인받은 결제 건도 실적으로 인정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LOCA 시리즈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추가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이며 모든 연령층에서 골고루 사랑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금융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LOCA MONEY(머니)’와 일시불 이용액을 필요할 때마다 수수료 없이 나눠 납부하는 ‘LOCA 나누기 카드’ 등이 대표적이다.
더욱이 최근 롯데카드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상품 ‘LOCA Professional(프로페셔널) 카드’로 라인업이 강화됐다. 롯데카드에서 LOCA 시리즈 연령대 발급현황을 분석한 결과 LOCA 세트 카드는 50∼60대, LOCA LIKIT 카드의 경우 20∼30대 비중이 높았다.
복잡한 계산이 필요 없는 LOCA 세트 카드는 바쁜 직장인과 맞벌이 등 중장년이상 고객에게, MZ세대 맞춤형 실속 혜택을 담은 LOCA LIKIT 카드는 젊은층에게 주효한 것으로 파악된다. 나머지 다른 LOCA 시리즈 카드는 주요 신용카드 사용 연령층인 40∼50대 비중이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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