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두나우이바로쉬대, 학술 교류 진행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0:54:00
  • -
  • +
  • 인쇄
서울사이버대 캠퍼스 투어 및 교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5일 헝가리 두나우이바로쉬 대학과 학술교류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 헝가리 두나우이바로쉬 대학과 서울사이버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학술교류는 교육, 문화, 기술적 유대를 강화하여 양측 간의 협력과 소통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헝가리 두나우이바로쉬 대학에서는 야노시 슐리 이사장, 마르첼 벤코 이사 겸 사무총장, 라지차니-몰나르 모니카 부총장(기관 발전 및 총괄 담당) 등이 참석했다.

서울사이버대 측에서는 이은주 총장, 정상원 교무수석부총장,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 신지연 음악대학 부학장이 함께 자리했다.

양측은 서울사이버대 교내 캠퍼스를 둘러보고 대화 및 오찬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헝가리 두나우이바로쉬 대학은 공학과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학사 및 석사 과정을 운영하는 공립 대학으로, 영어로 진행되는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와 SK온 헝가리 법인을 비롯한 인근 글로벌 산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습·취업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한 실험실 시설과 폭넓은 전공 개설을 바탕으로 국제 학생 유치와 지역 교육의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