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카이스트 출신 임직원', 모교에 1억 기부 약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29 11:45:37
  • -
  • +
  • 인쇄
매칭 그랜트 방식 기금, 카이스트 전산학부 지원에 사용

크래프톤은 올해 첫 매칭 그랜트 기부로 펍지 스튜디오와 크래프톤‧5민랩의 구성원 중 KAIST 전산학부 졸업생 17명이 참여해 총 1억 원의 기금을 약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금은 카이스트의 ▲전산학부 학생회 및 동아리 지원 ▲전산학부 지정기금 ▲전산학부 건물 증축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카이스트 전산학부 출신 크래프톤 임직원들이 매칭 그랜트 기부 진행 후 함께한 모습 [사진=크래프톤 제공]

 

이번 기부를 제안한 크래프톤 이상헌 엔지니어는 “카이스트 재학 시절 선배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고, 이제 도움을 후배들에게 돌려줘야 할 때라 생각해 매칭 그랜트 기부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류석영 카이스트 전산학부 교수는 “모교와 후배를 생각하는 선배들의 마음이 기부의 선순환을 이끌어냈다”며 “약정 기금은 감사한 마음을 더해 소중히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시작한 크래프톤 매칭 그랜트 기부는 재직 중인 임직원이 자발적 의지로 조성한 기금에 회사 차원의 매칭 기금을 더해 출연하는 방식이다.

이번 카이스트 졸업생 구성원의 기부까지 합해 지금까지 약 112억 원 상당의 기부금이 구성원 출신 학교‧동아리 등에 약정됐다.

크래프톤 매칭 그랜트 기부 담당자는 “크래프톤 구성원들은 누구나 부담 없이 매칭 그랜트 제도를 통해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다”며, “2022년에는 보다 많은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 영역 및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알바몬, 여행·지역 일경험 결합 '알바투어' 캠페인 론칭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수능을 마친 청년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특별한 캠페인을 선보인다. ‘알바몬 알바투어’는 청년들이 새로운 지역으로 떠나 ‘일하고, 여행하며, 성장하는’ 경험을 통해 진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프로젝트로, 알바몬이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진심으로 지원한다는 메시

2

쿠팡, 프리미엄 조명관 론칭…한국·유럽 브랜드 '로켓배송'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 ‘조명’ 카테고리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미엄 조명관은 이탈리아, 스페인, 덴마크, 국내 등 다양한 국가의 고급 조명 브랜드를 한데 모아 구성됐다. 고객들은 쿠팡 앱을 통해 상품을 간편하게 둘러보고,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프리미엄 조명관은 시그니처(Sig

3

롯데칠성음료,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누보 3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2025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Gamay)’로 만든 레드 와인 3종으로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Villag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