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양형남 회장, 156차 사랑의 쌀 나눔 진행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4:04:06
  • -
  • +
  • 인쇄
여수 장애인 거주시설 ‘동백원’에 1톤 쌀 기부
중증장애인·재가장애인 위한 건강한 식생활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24일, 여수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 동백원을 방문해 ‘제156차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 (좌측부터) 김연남 동행주간이용센터 원장, 손호준 에듀윌 팀장, 박연희 동백원 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듀윌]

동백원은 중증장애인이 생활하는 거주시설로, 주거 지원은 물론 의료·재활 서비스와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같은 법인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송정인더스트리’가 부지 내에 위치해 있어, 이번에 전달된 10kg 쌀 100포대(총 1톤)는 시설 거주 중증장애인과 지역사회 재가장애인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

에듀윌은 2011년부터 매달 사회복지 및 장애인 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무료급식소 등에 쌀 100포대를 기부하는 ‘사랑의 쌀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156톤의 쌀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해왔다.

양형남 에듀윌 회장은 “사랑의 쌀 나눔은 에듀윌이 소중히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연희 동백원 원장은 “이번 나눔은 시설에서 생활하는 중증장애인과 지역사회 재가장애인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와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에듀윌은 올해 ‘AI 교육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AI 학습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ChatGPT 프롬프트 강좌, AICE 국가공인 자격증 등 실생활 기반의 교육 콘텐츠를 운영 중이며, 시니어·다문화 계층·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3Q 매출 1601억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올 3분기에 매출 1601억원, 영업손실 19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토대로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한 5129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 9월 말 신작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은 감

2

에이에스이티-포엠일렉트로옵틱, 이차전지용 부품 베트남 수출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차세대 이차전지용 전고체전해질막 전문기업 에이에스이티가 본격적으로 베트남에 진출한다. 에이에스이티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포엠일렉트로옵틱 비나(4M Electro Optics Vina)와 전고체전해질막 제품의 현지 진출 및 전동화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은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

3

NH농협은행, '올원×페이스페이' 경품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30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토스 페이스페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올원×페이스페이'는 얼굴과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하면, 실물카드나 휴대폰 없이도 얼굴 인식만으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로 가입하고 결제 수단을 NH농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