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주년 맞은 태영그룹...윤세영 창업회장 "돌아가더라도 원칙 지켜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01 23:39:55
  • -
  • +
  • 인쇄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이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소회와 비전을 담은 신년 메시지를 1일 발표했다.
 

▲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 [사진=태영건설 제공]


태영그룹은 1973년 서울 마포 대성극장 내 작은 사무실에서 자본금 300만 원의 태영개발(태영건설의 전신)로 시작해 현재 건설·환경·물류·레저·방송 등 5대 사업 축을 바탕으로 지난해 말 기준 총 78개 계열사를 보유한 자산총액 11조 원, 연 매출 6조 원 규모의 기업집단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5월에는 자산총액 10조 원 이상의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으로 편입됐다.

윤 회장은 신년 메시지에서 "적수공권, 맨주먹으로 혼신의 힘을 다했다"며 "'지성과 열정', '도전과 창조', '신뢰와 존중'이라는 태영 정신을 바탕으로 한 발 한 발 내디뎠고, 위기와 난관을 성공과 영광으로 바꾸어 냈다"고 감회를 밝혔다.

이어 "50년을 이어온 기업은 흔치 않다"면서 "지금 이 순간에도 현장 곳곳에서 노력하고 있는 태영그룹 모든 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또 "앞으로도 모든 사람이 더 좋은 환경, 더 나은 세상에서 일상을 누리고, 대한민국이 경제적으로도 좀더 풍요롭게 되도록 기여할 것"이라며 "이것이 지난 50년 저희 태영그룹이 만들어온 가치이자 앞으로 만들어 갈 50년의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렵다고 편한 방법을 찾기 보다는 돌아가더라도 원칙을 지켜야 한다"며 "원칙에 충실한 사람, 원칙에 충실한 기업이 성장하고 사회적 책임과 기여를 다할 수 있다"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태영그룹은 올해 그룹 경영 기조를 '전 세계적 경기침체(Recession) 대응'으로 정하고 이를 위한 전략과 이행 방안을을 공유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