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바뀐 코카-콜라 디자인...단순함이 곧 세련됨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05 07:43:22
  • -
  • +
  • 인쇄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하는 클래식한 디자인

코카-콜라의 패키지 디자인이 더 심플해졌다. 익숙한 브랜드 로고와 색상을 강조해 더욱 눈에 띈다.

코카-콜라가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 ‘허그’ 로고 공개에 이어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지난 2017년 원 브랜드 전략에 따라 상표 전체를 통합하는 빨간색 중심 디자인 변경 이후 4년 만이다.
 

▲사진 = 코카-콜라 제공

 

전면에 배치된 로고에 집중한 단순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조했다. 코카-콜라하면 연상되는 고유의 빨간색 바탕에 상단 띠를 없애고 로고를 가로로 집중도 있게 배치했다.

오리지널은 흰색 로고, 제로는 검정색 로고로 제품 특성을 한눈에 차별화했다.

250ml 캔 제품으로만 출시되는 코카-콜라 라이트는 고유의 은색 배경에 빨간색 로고를 썼다.

이번 새로운 디자인은 글로벌 동일 캔, 페트 등 전 제품에 적용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패키지 디자인은 135년 이상 지켜 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심플하고 세련된 감성까지 녹여내 마시는 짜릿함에 시각적 즐거움까지 전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코카-콜라와 함께 일상에서 보다 짜릿하고 특별한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현재까지 아이콘으로 이어지고 있는 코카-콜라 컨투어 보틀을 1915년 출시한 이후 새로운 로고와 시대 등을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패키지를 선보여오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