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1위 지드래곤, “피스마이너스원 통해 K콘텐츠 아티스트 부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09:29:4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이그룹 개인 부문 1위에 지드래곤(빅뱅)이 선정됐다고 23일 발표했다.

 

▲ K-브랜드지수 TOP10 순위표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 업체들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이그룹 개인 부문은 2025년 5월 21일부터 2025년 6월 21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55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11억 2933만 9135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이그룹 개인 부문 1위는 지드래곤(빅뱅)이 차지했으며, 2위 지민(방탄소년단), 3위 백현(엑소), 4위 정국(방탄소년단), 5위 차은우(아스트로), 6위 박지훈(워너원), 7위 정한(세븐틴), 8위 뷔(방탄소년단), 9위 도영(NCT), 10위 원빈(라이즈)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중국의 한류 제한 조치인 '한한령' 해제 조짐이 감지되며 최대 수혜자로 손꼽히는 K-팝 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한한령은 단순한 콘텐츠 차단이 아닌 한국과 중국의 외교 관계를 상징한다. 정부의 실용 정책과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시장 재진입이 맞물리면 K-팝 부흥을 위한 제2의 전환점이 마련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보이그룹 개인 부문은 지드래곤이 1위에 등극하며 K-팝 선두주자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최근 지드래곤은 차별화된 음악성 뿐만 아니라, 자신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 향후 ‘GD스러운’ 콜라보레이션 활동이 성공할 경우, K-콘텐츠 아티스트로 새롭게 부상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부산발 삿포로, 후쿠오카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올해 동계 시즌인 10월 26일부터 △부산-삿포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우선 부산-삿포로 노선은 매일 1회 운항으로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출발, 현지 시각 오전 11시 20분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2시간 20분가량 소요된다. 다음으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은 매일 2

2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타바스코와 함께하는 시푸드 시즌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지난 4일 전국 매장에서 ‘시푸드 시즌’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시푸드 시즌은 애슐리퀸즈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즌 중 하나로, 올해는 제철코어 트렌드에 맞춰 ‘폴링 인 시푸드(Falling In Seafood), 우리가 사랑한 제철 시푸드’를 콘셉트로 준비했다. 이번 시즌에는 글로벌

3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4일까지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성별, 연령, 국적, 장애 여부에 관계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다양성을 포용하는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정기적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뿐만 아니라 매장별 상시 채용, 장애인, 외국인, 경력단절 등 다양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