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차브랜드 ‘79대포’, 브랜드 리뉴얼 단행… 한국식 술집 정체성 강화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10:24:0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더벗F&C의 포차브랜드 79대포가 ‘한국식 술집’의 정체성 강화를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레트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가성비 있는 메뉴라인업을 통해 2030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층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이끌어내고 있는 79대포는 해마다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주점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한국식 술집’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동종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그니처 메뉴 ‘빠삭파전’과 ‘슬러시막걸리’의 특허 등록을 완료하는 한편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고려한 메뉴 구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어가며, 대한민국 대표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지난 2014년 시범사업에 이어 2016년 공식 가맹사업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시행되는 브랜드 리뉴얼로 ‘한국식 술집’ 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또한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폿집’의 편안한 분위기와 시대적 특성을 고려한 인·익스테리어 디자인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의 셀프바 시스템과 효율적 동선 구성으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도 한층 증대했다.

79대포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가맹사업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동네에서 편안하게 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 이념이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79대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브랜드 고유 정체성과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79대포의 브랜드 리뉴얼 버전의 매장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79대포 방이점’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규 가맹점에서부터 리뉴얼된 인·익스테리어 및 시스템으로 적용되어 전국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AMG엔터 하락 vs 판타지오 상승’...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순위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CJ ENM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현정은 회장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사학 여성·청소년에 헌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모친인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7세다. 현대그룹은 25일 "김 명예이사장이 오랜 기간 교육과 사회 공헌에 헌신한 삶을 마무리하고 평안히 영면했다"고 밝혔다. 1928년 경북 포항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故) 김용주 전남방직 창업주

3

파우, '미슬토' 커버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목소리에 꿀 발랐네" 반응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노래 선물을 건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Mistletoe(미슬토)’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짙게 만들었다. 영상은 요치가 선물 상자를 조심스레 여는 장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