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영예 안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29 10:36:46
  • -
  • +
  • 인쇄
‘모두를 위한 개인금고의 시작’ 광고로 디지털부문서 수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최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부문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수상작은 ‘모두를 위한 개인금고의 시작’인데 일상의 소중한 정보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개인금고’ 서비스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실제로 이 서비스는 중요 문서파일이나 자주 잊어버리는 일상 속 비밀번호,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 등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음성파일·텍스트·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가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최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부문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 [사진=카카오뱅크]

 

특히 수준 높은 암호화 과정은 물론 인증 절차로 보안성을 높인 것도 강점이다. 휴대전화 사진첩이나 메모장에 저장된 정보들이 휴대전화 분실·해킹으로 쉽게 누출될 수 있는 데 반해 카카오뱅크 ‘개인금고’ 서비스는 원할 때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보고 보안도 지킬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해당 광고를 통해 주인공이 직접 금고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연출했다. 주인공의 여권 사본과 ID·PW 등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정보들이 카카오뱅크의 수준 높은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 ‘개인금고’에 보관되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32회째인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지난해 선보인 광고 중 창의성이 뛰어나고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우수 광고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특히 학계는 물론 소비자단체, 소비자심사단 등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광고를 심사·평가하는 행사에서 수상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카카오뱅크는 지속적인 고객 지향적 서비스 출시와 함께 유익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 플랫폼 헤븐리, 교보eBook의 서비스 ‘교보로맨스’와 로맨스 콘텐츠 협업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BL·로맨스 드라마 플랫폼 헤븐리(Heavenly)가 여성 소비자를 중점으로 한 신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헤븐리는 교보eBook 서비스인 교보로맨스(이하 ’교보로맨스‘)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 콘텐츠 협업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로맨스를 잘 아는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양사가 출판과 영상,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

2

“용가리치킨 선물에 아이들 웃음”…하림, 성탄절 맞아 지역 아동에 따뜻한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성탄절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하림은 지난 23일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아동들에게 ‘아침머꼬,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침머꼬’ 조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침머꼬’

3

BBQ, 송리단길서 ‘BBQristmas’ 파티…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체험형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초청 행사 ‘비비큐리스마스(BBQristmas) 파티’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메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