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1.5%P까지 금리 우대 ‘온라인햇살론’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13 10:53:16
  • -
  • +
  • 인쇄
저신용·저소득 근로자대상…접근성 제고·금리부담 완화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1일 서민금융진흥원과 ‘서민금융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새마을금고 모바일 플랫폼 ‘MG더뱅킹’에서 ‘온라인햇살론’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햇살론은 기존 대면상품 ‘근로자햇살론’을 창구방문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서류 제출 없이도 대출 실행까지 간편하게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지난 11일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황국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지도이사(왼쪽)와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특히 온라인햇살론은 창구를 통한 대면 가입하는 상품에 비해 0.5%P에서 1.5%P까지 금리 우대혜택이 있는 만큼 서민들의 이자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신청대상은 연 소득 3500만원이하나 연 소득 4500만원이하로 신용평점 하위 20%이하인 근로자다.

상품 신청을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3개월 이상 재직 및 건강보험료 납부여부’ 확인이 필요하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대출 기간은 3년과 5년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온라인햇살론으로 저신용·저소득 서민들의 금융 접근성을 제고하고 금리부담 역시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는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 서민금융 활성화를 통해 금융 취약계층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2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3

한화손해보험, 새 브랜드 모델에 배우 고윤정 발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새 브랜드 전속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선정하고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새 전속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고윤정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무빙’, ‘환혼: 빛과 그림자’ ‘헌트’, 그리고 공개를 앞둔 ‘이 사랑 통역 되나요?​’까지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