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슈퍼SOL, 이유 있는 인기몰이…가입자 300만명 돌파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26 11:01:35
  • -
  • +
  • 인쇄
그룹사 앱 연계성 강화하고 확장·융합해 고객 편의성 제고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18일 선보인 슈퍼 앱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 달여만에 가입자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모은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콘셉트로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 앱의 핵심 기능들을 결합했다. 특히 신한 슈퍼SOL 신규 가입자의 절반을 넘는 기존 신한 SOL뱅크 고객이 카드·증권·라이프 등 서비스를 54%나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 서비스 이용률은 46%로 집계됐다.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12월18일 선보인 슈퍼 앱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 달여만에 가입자 3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신한금융지주]

 

또 신한 슈퍼SOL 고객의 43%는 2개이상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해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하는 새 경험을 만들고 있다는 것이 신한ㄱ금융 관계자의 설명이다.

고객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의 연계성을 높여 확장·융합한 신한금융의 슈퍼 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한금융은 또 신한 슈퍼SOL 관리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메인화면 이용시 속도 개선과 고객 피싱방지 서비스 강화로 고객들의 요청을 듣고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신한 슈퍼SOL은 꾸준한 혁신으로 고도화되는데 지난 15일 출시된 신한 슈퍼SOL 포인트 적금을 비롯해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특판 RP·연금보험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