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는 스크루지, 기부런 참가비 전액 대한사회복지회에 기부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1:25:29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는 지난 6일 인플루언서 재테크는 스크루지가 주최·주관한 기부런 행사 ‘2025 기부 RUN’ 28명 참가비 전액에 재테크는 스크루지 본인의 매칭 후원금을 더한 약 62만 원을 대한사회복지회에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 6월 6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개최한 ‘2025 기부 RUN’ 참가자 기념사진


지난 10일 기부금 전달식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대한사회복지회 본부에서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 인플루언서 재테크는 스크루지, 공동 주최자 글쓰는 반이 등 주요 관계자의 참석 하에 이뤄졌다.

전달한 기부금은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2025 기부 RUN’ 오프라인 참여자들은 오전 9시,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시작해 총 5km 구간을 함께 달리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온라인 참여자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자율적으로 완주 후 SNS 인증을 통해 기부런에 동참하며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기부런 주최자 재테크는 스크루지는 참가자 기부금 26만9000원에 매칭 금액인 35만 원을 더해 대한사회복지회에 전달했다.

인플루언서 재테크는 스크루지는 “기부런을 통해 모인 소중한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고 뿌듯하다”며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분명 희망이 되리라 믿기에, 앞으로는 더 많은 분들이 함께 달리며 더 넓은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은 “기부런을 통해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주신 모든 참가자분들과 주최자 측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기부금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6월 10일, (좌측부터 순서대로) ‘2025 기부 RUN’ 주최자 글쓰는 반이 X 재테크는 스크루지,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 기부금 전달식

한편, ‘재테크는 스크루지’는 SNS 팔로워 5만여 명을 보유한 재테크 분야 인플루언서이자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모임 ‘끝전 나누는 사람들’의 대표로 활발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23년부터 대한사회복지회에 꾸준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오는 7월에도 ‘월급 끝전’을 모은 소중한 금액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한사회복지회는 70년 넘는 역사를 지닌 사회복지법인으로, 서울 역삼동 본부 및 3개 지부와 28개 시설을 통해 영유아, 한부모, 어르신, 장애인 등의 소외 이웃 곁을 지키며 전국적으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2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3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