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CDP 평가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2년 연속 수상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4 11:41:13
  • -
  • +
  • 인쇄
사업전략은 물론 포트폴리오 영향과 공급망 관리 개선 성과 공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13일 열린 ‘2023 CDP Korea Awards’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는 매년 세계 주요 상장기업들의 기후변화 대응과 물 관리 성과 등을 평가해 공개하는 단체로 신뢰성 높은 지속가능성 평가로 꼽히고 있다.
 

▲IBK기업은행이 지난 13일 열린 ‘2023 CDP Korea Awards’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또 CDP 한국위원회 주최로 매년 열리는 ‘CDP Korea Awards’는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들을 시상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이 2년 연속 수상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의 경우 금융을 비롯한 9개 부문 고득점 기업들을 선정한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2023 CDP 평가에서 ‘Leadership A-’를 획득해 2년 연속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기후변화 관련 사업전략을 비롯해 포트폴리오 영향, 공급망 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은 탄소중립 달성과 녹색금융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꾸준한 ESG경영 실천을 통해 글로벌 금융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지속가능금융 최우수 은행상’을 받는 등 다양한 ESG경영 추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