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청년 제대군인 맞춤 지원 ‘히어로즈 카드’사업 동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20 12:25:33
  • -
  • +
  • 인쇄
보훈문화 정착에 국가보훈부·여신금융협회·3개 금융사 협약 체결
오는 7월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 출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보훈문화 정착을 위한 민관 협력 차원에서 국가보훈부에서 주관하는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히어로즈 카드)’사업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위해 KB국민카드는 이날 국가보훈부·여신금융협회 및 관계 금융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7월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를 출시한다.
 

▲20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열린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히어로즈 카드사업은 군 복무를 마치는 청년 제대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원활한 사회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KB국민카드는 현재도 나라사랑카드를 비롯해 국방복지카드·국방멤버십카드 등 군 당국과 연계한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또 이 같은 성공적 사업경험을 토대로 전역 후 청년들의 복학·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7월 안으로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를 선보인다.

이 카드는 34세이하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이내 청년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한다. 우선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는 청년들의 자기계발과 생활밀착 영역에서 특화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공공마이데이터 활용을 통해 병역정보를 확인하고 발급될 수 있도록 하는 만큼 고객 편의도 높다. 이 상품은 연회비 없이 ▲외국어학원·서점 ▲어학시험(TOEIC·JPT) ▲교통(철도·고속버스) ▲구독(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 ▲이동통신(SK·KT·LG·Liiv M) 자동이체 ▲손해보험 ▲숙박 등 모두 7개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한 나라의 품격에 영향을 미치는 보훈정책에 KB국민카드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생금융과 ESG경영을 이행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사회로 복귀하는 국군장병들에게 도움이 되고 제대 후에도 대한민국 군인이었다는 사실을 더 자랑스러워하도록 이번 사업에 KB국민카드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