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 악동 와키 등장!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 참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4:19:2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참가해 브랜드 대표 악동 캐릭터 와키와 친구들인 와키즈(WAACKIZ)를 소개한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국내외 230여개 콘텐츠 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이벤트로, 오는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왁은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와키즈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친밀도를 높여 팬덤을 구축하고, 나아가 바이어와 소통하며 IP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 '왁', 악동 와키 등장!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 참가


현장 부스에서는 와키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존, 굿즈존, 포토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와키즈는 ‘기필코 승리한다(WIN AT ALL COSTS)’라는 왁의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하여 경기를 승리로 이끄는 장난기 많은 악동 캐릭터 ‘와키(WAACKY)’를 필두로, 와키의 단짝 친구이자 친절하고 따뜻한 감성의 ‘스코비(SCOVVY)’, 천진난만한 성격의 사고뭉치인 땅다람쥐 캐릭터 ‘피피(PIPI)’까지 세 가지 캐릭터로 구성된다.

 

굿즈존에서는 와키즈 캐릭터로 만들어진 스마트톡, 키링, 마스킹테이프, 스티커 등을 전시한다. 특히 애니메이션 시어터에서는 캘리포니아 해안 고스트 코스트라는 가상의 지역에서 일어난 와키즈 캐릭터의 탄생 배경을 담은 애니메이션을 최초 상영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객을 위한 재미있는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캐릭터에 채색할 수 있는 와키즈 색칠놀이 이벤트와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와키즈를 이겨라’ 퍼팅 이벤트도 진행된다. 와키즈 포토존에서는 와키즈 인형탈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진행해 방문객들의 인증샷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슈퍼트레인 김윤경 대표는 “왁은 브랜드 론칭부터 ‘승리와 함께하는’ 와키라는 캐릭터 IP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비즈니스를 선보여왔다”며 “이번 참가는 IP 유통사, 바이어와의 밀접한 네트워킹을 통해 라이선싱 비즈니스를 한단계 발전시키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왁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과 와키즈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