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탑미디어, 가톨릭관동대학교와 산학 협력 협약 체결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1-08 14:52:59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코탑미디어는 8일 가톨릭관동대학교와 함께 영상산업 발전 및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코탑미디어 고대화 회장과 가톨릭관동대학교 김용승 총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양 기관의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탑미디어와 가톨릭관동대학교는 전문 인력을 활용한 공동 연구와 인재 양성,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교육 프로그램 연계, 영상 콘텐츠의 공동 제작 및 지원, 영상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와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코탑미디어는 다수의 인기 드라마를 제작·공급하는 영상 전문 기관으로, 공중파 및 종합편성 채널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코탑미디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톨릭관동대학교와 함께 4차 산업혁명과 한류 열풍에 부응하는 영상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영상미디어 분야에서 핵심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용승 가톨릭관동대학교 총장은 "코탑미디어와 함께 강릉을 중심으로 강원도 문화 치유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고대화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 분야에서 양 기관이 실질적인 협력을 시작하고,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사 대신 점안으로 황반변성 치료?”…케어젠, 홍콩서 ‘글로벌 안과 판 흔들 카드’ 꺼냈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펩타이드 전문 바이오기업 케어젠이 아시아·태평양 최대 안과 학회에서 혁신 안과 파이프라인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케어젠은 지난 2월 5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안과학회(APAO) 2026에 참가해 습성 황반변성부터 안구건조증에 이르는 자사 안과 파이프라인을 공개하고, 다수의 글로벌 제약·의료

2

사우디 공군도 움직였다…KAI, KF-21 앞세워 중동 수출전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방산전시회에 참가하며 중동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KAI는 2월 8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 ‘월드 디펜스 쇼(World Defense Show·WD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WDS는 사우디 왕실이 공식 후원하는 중동·북아프리카(MENA)

3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누적 접속자 50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9일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의 프리 오픈(Pre-Open) 서비스 성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리니지 클래식은 2월 7일 오후 8시 출시 이후 2일 만에 누적 접속자 50만, 최대 동시 접속자 18만을 기록했다. PC방 게임전문 리서치 서비스 ‘게임트릭스’ 집계 결과,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