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전세안심 프로그램’으로 전세사기피해 구제·예방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13 17:05:56
  • -
  • +
  • 인쇄
인천·수원·대전 등 피해자 비금융·금융지원…전담 영업점까지 운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국토교통부·주택도시보증공사와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피해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따라서 KB국민은행은 인천·수원·대전 등 전국 각지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과 상생금융 활성화를 위해 금융·비금융 지원을 포괄한 ‘KB 전세안심 프로그램’ 시행에 나선다.
 

▲13일 전세사기피해자 경공매지원센터에서 열린 ‘전세사기 피해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왼쪽 2번째)과 유병태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왼쪽 3번째), 이재근 KB국민은행장(왼쪽 1번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피해 구제 프로그램’과 ‘피해 예방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우선 피해 구제는 기금을 마련해 전세사기 피해자들의 안정적으로 생활토록 법률비용·경공매 대행 수수료 등을 지원한다.

피해자에 대한 금융 상담과 지원 프로그램 안내 등을 맡는 전세사기 전담 영업점도 서울과 경기·인천·부산·대전·대구 등 모두 6개 지역에서 내년 초에 운영에 들어간다. KB국민은행은 또 현재 시행 중인 전세사기 피해자 신규 주택자금대출 이자율 0.2%P 감면과 전세자금대출 연체 이자 면제, 연체 정보 등록 유예조치도 지속적으로 적용키로 했다.

더불어 ‘피해 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초년생에게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한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도 이뤄진다. 영상과 웹툰, 리플릿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전세사기 피해 예방법을 전국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전세사기로 고통을 겪는 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소외계층과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2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3

한화손해보험, 새 브랜드 모델에 배우 고윤정 발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새 브랜드 전속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선정하고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새 전속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고윤정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무빙’, ‘환혼: 빛과 그림자’ ‘헌트’, 그리고 공개를 앞둔 ‘이 사랑 통역 되나요?​’까지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