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2' 전현무, 지리산 토종닭 10분만에 잡아온 사장님에 깜놀! 그 맛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1:07:4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2’에서 ‘지리산 삼총사’로 뭉친 전현무-곽튜브-김동준이 ‘기장님계획’에 돌입해 구례 로컬 맛집을 찾아나선다. 

 

▲전현무, 김동준, 곽튜브가 구례 음식 먹방 투어로 안방에 웃음을 전한다. [사진='전현무계획2' 방송 갈무리]

 

8일(금) 밤 9시 4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5회에서는 “지리산 한 바퀴 특집!”을 선포한 ‘먹브로’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먹게스트’ 김동준이 지리산 중에서도 ‘전라도 파트’에 속하는 구례에서 일명 ‘기장님계획’을 선보인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세 사람은 하동군에서 ‘하동 출신’인 김동준의 아버지가 강력 추천해준 특별한 디저트(?)를 영접한 뒤, 깜깜한 밤이 되어서야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차 안에서 전현무는 “우리가 지리산 중에서도 너무 경상도 파트에만 있었다. 이제 전라도 파트로 가자”며 ‘구례’로 가자고 알린다. 이어 “구례 맛집은 구례 시민이신 기장님이 소개해주셨다”고 밝혀 곽튜브와 김동준을 깜짝 놀라게 한다. 이에 ‘맛집에 진심’인 김동준은 “어떤 음식인지 힌트를 달라”고 요청하고, 기장님은 “주재료는 토종닭이다. 저의 20년 단골집”이라고 답해 기대감을 폭발시킨다. 

 

잠시 후, 구례에 도착한 세 사람은 풀벌레 소리가 가득한 깜깜한 시골길을 걷는다. ‘갑분 납량특집’으로 분위기가 흘러가던 중, 곽튜브는 “어? 저기 기장님이 말한 곳이다!”라며 식당인지 슈퍼마켓인지 헷갈리는 특이한 장소를 손으로 가리킨다. 김동준은 “되게 뜬금없는 곳에 있다”고 혀를 내두르고, 전현무도 “이런 곳까지 손님이 찾아오나?”라며 고개를 갸우뚱한다. 하지만 식당 안에 들어가자, 그는 “장소 끝내준다!”며 말을 확 바꾸고, 곽튜브도 “기장님 아니면 절대 몰랐을 곳”이라며 숨은 맛집의 포스에 감탄한다. 사장님은 이들을 반갑게 맞아준 뒤, “기장님 전화 받고 바로 토종닭 잡았다. 잡고 손질하는 데 10분 정도 걸린다”고 야심찬 메뉴를 설명한다. 얼마 후, 전현무는 사장님이 내어온 음식의 비주얼을 보더니 ‘동공확장’을 일으킨다. 과연 이들이 먹을 특별한 토종닭 요리가 무엇일지에 관심이 쏠린다. 

 

‘맛의 성지’ 지리산의 전라도 파트에 있는 특별한 맛집의 정체와 ‘지리산 삼총사’로 똘똘 뭉친 전현무-곽튜브-김동준의 먹트립 현장은 8일(금) 9시 40분 MBN과 채널S에서 동시 방송되는 ‘전현무계획2’ 5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2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3

“발렌타인데이 매출 30%↑”…아웃백, ‘로맨틱 다이닝’ 전략 통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예약 문의가 증가하며 기념일 외식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발렌타인데이가 아웃백의 주요 성수기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웃백이 최근 3년간 발렌타인데이 당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년 전일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