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아성 위협하는 MZ세대 와인사랑...이마트, 역대급 와인장터 열어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12 08:09:56
  • -
  • +
  • 인쇄
품목 20% 늘려 1200여종 구비...중저가 와인 물량도 두배 늘려

MZ세대들의 중저가 와인 선호가 주류 매출의 압도적 1위인 맥주의 아성을 위협할 정도다.

이마트는 이런 추세에 발맞춰 와인 애호가들의 축제 '이마트 와인장터'를 역대 최대 규모로 연다.
 

▲사진 =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 동안 총 1200여 품목의 와인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와인장터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1000여종의 와인을 판매했던 것에 비해 20% 품목을 확대한 것.

특히 이마트는 대형점포뿐 아니라, 전국 소형점포서도 와인장터 행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전점 기획 물량을 대폭 늘렸다.

기존 와인장터 행사는 고객 비중이 높은 전국 50여개 대형점포 위주로 행사를 진행하고, 중소형점포는 일부 품목만 할인판매했다.

특히 와인시장 대중화에 맞춰 행사가 기준 2~5만원대 중저가 데일리 와인 물량을 지난 행사 대비 2배로 늘렸다.

이런 행보는 2030 MZ세대의 와인 구매가 늘며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가 올 1월부터 4월까지 주류 구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20~30대 맥주 매출은 전년대비 8% 신장한 반면, 와인은 53% 성장했다.

2030세대의 와인 구매가 늘며 기존 주류 매출의 압도적 1위였던 맥주를 바짝 뒤쫓고 있다. 같은 기간 이마트의 와인/맥주 구성비는 42:58을 기록하고 있다. 전년동기 35:65에 비해 격차가 크게 좁혀진 것.

이마트앱 내 ‘스마트오더’ 탭을 클릭해 주문도 가능하며, 와인 픽업 지역과 매장, 날짜를 선택한 후 픽업 날짜에 교환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매장을 방문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이마트 명용진 와인 바이어는 “지난해 대비 물량을 20% 늘린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 행사를 진행한다”며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와인을 맛 볼 수 있도록 와인 시장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아쏠' 유희관, 새 데이트 상대 희봄과 '반모' 돌입...러브라인 가동?!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 ONLY 예능 ‘우리 아직 쏠로’의 유희관이 새로운 데이트 상대인 ‘희봄’과 ‘반모’(반말 모드)에 돌입하며 핑크빛 러브라인을 가동한다. 11일(오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선공개되는 야구인들의 리얼 연애 예능 ‘우리 아직 쏠로’(이하 ‘우아쏠’) 4회에서는 ‘지니’ 유희관과 닉네임 ‘희봄’의 설

2

bhc, 한강 라인 매장 전년 동기 대비 32% 매출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미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 Inc. 이하 치폴레)’과 합작 법인(S&C Restaurants Holdings Pte. Ltd.)을 설립

3

'전현무계획2' 전현무·곽튜브·이세희, 연속 3번 ‘섭외 거절’ 사태 발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2’ 전현무x곽튜브x이세희가 연속 3번이나 섭외를 거절당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는다. 12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46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먹친구’ 이세희가 ‘60번째 길바닥’ 청주에 뜬 가운데, ‘이세희의 저주’를 의심케 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