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말레이시아 4개 대학 학생들에 장학금 전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08:13:3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장학재단(장혜선 이사장)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롯데 신격호 글로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 대학 ▲Kebangsaan Malaysia ▲Politeknik lbrahim Sultan ▲Politeknik Tun Syed Nasir 3곳과 올해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대학 ▲Universiti Tun Hussein Onn Malaysia 1곳을 포함해 4개교의 26명의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했다. 

 

▲ 롯데장학재단, 말레이시아 4개 대학 학생들에 장학금 전달

수여식에는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 롯데케미칼 타이탄 말레이시아 박현철 법인장 및 각 대학 총장 4명이 함께 참석했다.

장혜선 이사장은 수여식에서 “롯데 신격호 글로벌 장학금을 통해 세상을 목표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장학재단과 함께하는 동행이 학생들의 빛나는 미래로 이어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장학재단은 지난 2013년부터 말레이시아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은 현재까지 약 330명의 학생들에게 누적 총 3억 6천 4백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부터 '롯데 신격호 글로벌 장학금'으로 정식 명칭을 변경해 신격호 회장의 뜻을 국내 뿐 아니라 국외로 전하며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활동을 돕기 위해 장학사업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승제 하숙집' 정승제 "연애 너무 하고 싶은데...안 생겨요" 고민 상담소 오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의 정승제가 연애부터 취업, 육아까지 ‘인생 풀코스’ 상담에 나섰다. 티캐스트 E채널 예능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 제작진은 앞서 진행된 ‘온라인 하숙생 모집’ 이벤트를 통해 접수된 고민 가운데 일부를 선정, 정승제가 직접 답한 진솔한 상담 영상들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 정승제는 “연애가 너무 하

2

'나솔사계' 장미, SRT 승무원→백합, 언어 재활사...정체 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골싱 민박’이 설레는 로맨스에 본격 포문을 열었다. 25일(목)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골싱 민박’의 동시 첫인상 선택과 함께 여성 출연자들이 ‘자기소개 타임’으로 마침내 정체를 드러내는 모습이 공개됐다. ‘골싱 민박’은 솔로남들이 족자에 ‘첫인

3

'전현무계획3' 소녀시대 효연 "다산이 목표! 외국인과 결혼도 괜찮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효연이 전현무-곽튜브와 함께한 경주 먹트립에서 ‘다산’을 목표로 한 결혼관부터 연애, 수입 이야기까지 화끈한 입담을 선보인다. 26일(오늘)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1회에서는 경주 ‘생아귀’ 전문점을 찾은 전현무-곽튜브(곽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