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박성완·황영준 복귀…재도약 시동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4 09:41:54
  • -
  • +
  • 인쇄
마케팅·IT 전문가 핵심 리더 라인업 완성
검증된 리더십, ‘성공 DNA’ 수혈
경영 지표 증명… 1월 실적 ‘우상향 뚜렷’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업계 베테랑들을 중심으로 ‘핵심 리더 라인업’을 재구축하며 2026년 재도약을 위한 공세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에듀윌은 검증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기술 혁신과 실적 반등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 황영준 에듀윌 IT본부장(좌)과 박성완 학원사업본부장이 에듀윌 본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듀윌]

에듀윌은 최근 넷마블 등 글로벌 게임 및 IT 기업을 거친 황영준 본부장을 IT본부장으로 선임했다. 황 본부장은 에듀윌 재직 시절 IT 시스템 혁신을 이끌었던 인물로, 퇴사 후 IT 현장에서 축적한 고도화된 기술력과 데이터 활용 노하우를 에듀윌에 다시 이식하게 된다.

이번 영입은 현재 에듀윌이 추진 중인 ‘AI에 기반한 학습 플랫폼’ 전환의 핵심 동력이 될 전망이다.

다양한 AI 기술과 학습에 필요한 초개인화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가 교육 플랫폼에 접목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IT 초격차’를 실현하는 것이 목표다.

에듀윌은 이번 인사를 통해 과거 전성기를 견인했던 핵심 인재들을 다시 불러모으며 조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 먼저 복귀해 사업 전반을 지휘하며 뚜렷한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는 박성완 본부장에 이어 황영준 본부장까지 합류하면서, 에듀윌의 강력한 맨파워가 다시 완성됐다는 분석이다.

파고다교육그룹 등 교육업계를 두루 거친 박 본부장의 사업 전략과 황 본부장의 기술 전문성이 결합함에 따라, 에듀윌은 교육 콘텐츠와 기술이 완벽히 융합된 차세대 에듀테크 모델 구축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리더십 재구축 효과는 실제 지표로 나타나고 있다. 내부 집계 결과, 올해 1월 들어 주요 경영 지표가 뚜렷한 상승 곡선을 그리며 당초 목표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된 조직문화 개편과 신규 사업 안착이 베테랑 리더들의 지휘 아래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에듀윌은 이번 인재 영입을 기점으로 공격적인 마케팅과 기술 투자를 병행할 계획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검증된 베테랑들의 합류는 에듀윌의 성장 잠재력과 확고한 반등 가능성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강력해진 맨파워를 기반으로 2026년을 에듀테크 시장 패러다임을 바꾸는 도약의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성공 경험을 공유한 인재들의 재합류를 지속 추진해 압도적인 업계 1위 위상을 굳건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셀렉토커피, 커피 취향 완성하는 디저트 신메뉴 ‘두바이 모찌’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취향 따라 선택하는 커피’를 브랜드 철학으로 삼아온 ‘셀렉토커피’가 커피 경험을 확장하는 신메뉴 ‘두바이 모찌’를 선보였다. 셀렉토커피는 SNS와 오프라인 디저트 시장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두바이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해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두바이 모찌’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메뉴 ‘두바이 모찌’는 단순한

2

넥써쓰, AI 에이전트 ‘아라’ 몰트북 연동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AI 에이전트 중심 커뮤니티 ‘몰트북(Moltbook)’이 새로운 실험 무대로 부상하고 있다.이 같은 변화에 맞춰 넥써쓰가 AI 에이전트와 게임, 블록체인을 결합한 시도를 빠르게 전개하고 있다.4일 장현국 대표는 X를 통해 AI 에이전트가 직접 경쟁하는 게임 환경을 구현하고, 이를 스트리밍으로 연결하는 일련의 과정을 공개했다. 장

3

경희대, 의학 계열 융합 심포지엄 ‘매그놀리아 헬스 넥서스’ 개최… 의·치·한·약·간호 통합 연구 시동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학교가 의학 계열 전 분야를 아우르는 대규모 융합 심포지엄을 통해 통합 연구 체계 구축에 나선다.경희대는 오는 2월 6일(금)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제1회 의학 계열 융합 심포지엄 ‘매그놀리아 헬스 넥서스(Magnolia Health Nexu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학·치의학·한의학·약학·간호학·동서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