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계열사 코프라, 신임 COO에 '바스프' 출신 신동식 사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2 17:25:09
  • -
  • +
  • 인쇄

BGF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 제조업체 코프라의 총괄운영책임자(COO)에 신동식 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신 신임 사장은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BASF)에서 약 30년간 근무하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분야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 코프라 총괄운영책임자 신동식 사장 [BGF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신 사장은 COO로서 향후 관련 사업의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그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능성 플라스틱 소재 산업에서 코프라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성장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BGF는 지난해 12월 코프라의 지분 44.34%를 300억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포함해 약 1809억 원에 경영권을 인수하며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또 전환사채(CB)·신주인수권부사채(BW) 인수를 통해 7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추가로 단행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YD코리아, '부산 동래 전시장' 서비스센터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BYD Auto 부산 동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열고 이를 기념하는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BYD코리아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이번 전시장은 부산 수영·창원 전시장과 사상 서비스센터에 이어 부산·경남 지역에 세 번째로 마련된 고객 접점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과 동해선 교대역에서 도보 3분

2

CJ대한통운 '더 운반' 신규 카드 등록 화주 50% 할인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물류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주 고객의 비용부담을 덜어줄 운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오는 30일까지 '더 운반' 플랫폼에서 신규 결제 카드를 등록한 화주 고객을 대상으로 50% 운임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15일

3

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인천 영종도 소재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행한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Ventus Super Sport Experience Day)'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15일 한국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