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가구연합회, '스마트+인테리어포럼'과 업무협약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04 17:41:4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이하 대한가구연합회)는 '스마트+인테리어포럼'과 4일 오후 서울 코엑스 회의실에서 대한가구연합회 이순종 회장, 스마트+인테리어포럼 박찬우 의장(현 삼성전자 부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대한가구연합회, '스마트+인테리어포럼'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대한가구연합회]


최근 국내외 ICT 산업의 발전과 함께 스마트+인테리어 산업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을 위한 글로벌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협약은 가구와 스마트홈 산업의 생태계 구축 및 국제 경쟁력 강화, 스마트 가구 확산·보급 및 스마트 인테리어 산업과의 융합을 위해 양자간 긴밀한 업무 협력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단체는 ▲가구, 스마트홈(홈IoT), 스마트+인테리어 기술 및 회원사 등 관련 기업 업무역량 공유, 제품 확산화 지원 등 업무 효율화 ▲가구와 ICT 산업 분야 융합시장 창출 제반 지원을 위한 정부 과제 공동 기획을 통한 IT 신시장 창출 및 산업 먹거리 발굴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통한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위상 고취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찬우 스마트+인테리어포럼 의장은 "양 기관이 빠르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스마트+인테리어 포럼 회원사들의 다양한 기술과 제품뿐만 아니라 스마트싱스(국내 점유율 1위의 스마트홈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IoT 기능이 적용된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이 다양한 공간에서 가구와 어우러진 모습으로 소비자의 일상에 편리함과 감동을 주는 경험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순종 대한가구연합회 회장은 "주거 공간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면서 가구와 인테리어 분야는 미래 첨단화 및 스마트화에 있어 전도유망하다"며 "이번 협약이 IT 및 IoT, AI, 디지털 데이터 등의 각 스마트 기술 기업과 가구 업계가 촘촘한 협력 관계를 결성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아제약,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상아제약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아제약은 오랜 제약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 왔다. 세계 최초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프리

2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영월문화예술회관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폐광지역 아동·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3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