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우주 헬스케어 솔루션 공모전 ‘제1회 CIS 챌린지’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9 17:59:57
  • -
  • +
  • 인쇄
하버드‧MIT 등 유명대학 전문가 심사위원 참여

보령이 우주에서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찾기 위한 ‘제1회 CIS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보령은 최근 본격적인 우주 관광 시대가 열리면서 대기권 밖에서의 인간 건강 상태 관리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케어 인 스페이스(CIS) 프로젝트를 준비해왔다.
 

▲ 'CIS 챌린지' 로고 [보령 제공]

 

이 회사에 따르면 이번 CIS 챌린지 프로그램에서는 세계 각국 우주 분야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비롯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참가자가 모인다.

글로벌 참가자들은 약 3개월 동안 어플리케이션 접수와 사전 아이디어 검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7월 28일 UCLA 컨퍼런스 홀에서 열리는 발표 행사에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때 선발된 팀은 12월 생중계되는 데모 데이를 통해 전 세계의 투자자들에게 자신들만의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설명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대회 기간에는 ‘미국 항공우주국 인간연구프로그램’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미국‧이스라엘 등의 우주 관련 기업들과 스탠포드‧하버드‧MIT‧조지아텍 등 주요 대학들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 및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들은 챌린지를 통해 나오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검증과 사업 개발 등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CIS 챌린지는 보령이 주최하고 미국 우주 개발 전문기업 ‘액시엄 스페이스’와 글로벌 항공우주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스타버스트’가 공동 주관사로 참여했다.

CIS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임동주 보령 GIC 팀장은 “앞으로 매년 CIS 챌린지를 개최해 우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헬스케어 관련 이슈들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2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3

NC소프트, 엔씨패밀리존서 ‘라프텔’ 서비스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전국 엔씨패밀리존(NCFZ) PC방에서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서비스를 18일 시작했다. NC와 라프텔은 지난 8월 콘텐츠 유통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전국 엔씨패밀리존 PC방을 방문하면 별도 멤버십 없이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3700여 종을 시청할 수 있다.NC는 라프텔 서비스를 기념한 오프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